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 - 내 안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는 150가지 Q&A
수전 케인 지음, 김현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집콕하니 꽃, 만화, 웹툰, 게임 캐릭터 등으로 다양한 MBTI 검사 링크를 지인끼리 많이 공유한 것 같아요. 이제 많은 이들이 외향성, 내향성에 대하여 친숙해졌지만 각 성향에 대한 깊이 있는 접근은 하지 못하고 심심풀이 재미있는 심리 검사로만 생각하고 끝내 버리기 일쑤죠. 내향성이 싫지는 않지만 내향성의 장점을 더 부각하여 자신을 더 가꾸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드려요.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 이렇게 좋은 책이 왜 늦게 나왔나 싶어요. 책 정보를 보니 10주년 개정판에 맞춰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 보였군요.

 

#스테디셀러 #콰이어트가 출간 10년 기념을 맞아서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가 개정판과 함께 선 보였어요. 분명 이 많은 지구인중에 내향적인 사람들이 많은데도 사회적으로 교류할 때는 외향적인 이들 속에서 압도당할 때가 많지요. 외향/내향 성향을 이분법적으로 보지 않는 부모였는데도 우리집 아이들이 크는 것을 지켜보며, 특히 학령기에 접어들면서 아이들의 사교성에 대하여 조금씩 우려가 생겼어요. 단체 생활에서는 잘 어울리는 외향 성향의 아이들이 돋보이게 되다 보니깐요.

 

1부에서는 자신의 성향을 찾아가는 '콰이어트 찾기, 내 위치 파악하기'로 <콰이어트>를 먼저 읽고 자신의 성향을 하나씩 파악해 가면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플래너이긴 하지만 가족에게도 샘플로 권하고 싶어서 포스트잇을 붙여 가면서 조금씩 해봤어요. 청소년판 콰이어트가 있듯이 플래너도 내향성 청소년들을 위한 조금 더 친절한 플래너가 선 보여도 좋겠단 바람입니다. 1부에서 자신의 성향을 찾은 후 2부는 책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내 성향 파악하기를 조금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콰이어트를 읽으며 매일 같이 조금씩 하면 좋을 구성이에요. 많이 숙고하며 해야 할 것 같아요.

<콰이어트>를 이미 즐겁게 읽은 독자라면 플래너와 함께 콰이어트의 매력을 꼭 누리라고 말씀 드리고 싶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