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끝 마을의 비밀 미스터리랜드 5
아리스가와 아리스 지음, 김은모 옮김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별은 세 개 반.

 

  평점이 좀 낮은 이유는 이 글이 못 쓴 글이라서가 아니라 이 글의 대상연령이 나와 심히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주인공들은 12세이고, 대상 연령도 그 즈음이 아닐까 싶다.

 

  책은 꽤 두껍지만 행간과 자간이 넓고 글씨가 커서, 아동용 도서를 떠올리게 한다. 삽화도 들어있다. 어조도 굉장히 친절하고, 교육적인 면모도 있으며(무지개 마을의 전설을 설명해주는 장면), 트릭도 너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고속도로 건립과 환경보전 사이의 갈등 같은 사회 시사적인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줄거리 :

  12세 소년 코즈키 슈스케는 여름방학을 맞아 같은 반 친구 니노미야 유키의 시골집에 놀러간다. 무지개 끝 마을은 고속도로 건설을 둘러싼 찬성파 / 반대파로 나뉘어져 있었다. 그 가운데 반대파인 사사모토 신이 밀실에서 둔기를 맞아 죽는다. 추리작가가 되고 싶은 슈스케, 경찰이 되고 싶은 유키는 나름대로 범인을 찾아보려 하는데.......

 

 

  <무지개 끝 마을의 비밀>은 본격추리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클로즈드 서클, 밀실, 범인찾기 등. 그리고 단서도 골고루 제시되어 있다. 무지개 끝 마을의 전설도 괜히 나온 것이 아니며, 맨 앞의 무지개 끝 마을의 안내도도 의미없이 제시된 것이 아니다. 따라서 수수께끼를 풀어보는 재미가 있다. 그러나 반전이 좀 약하고, 중반까지는 '아이들의 평범하고 즐거운 여름방학' 느낌이라서 약간 지루할 수도 있겠다. 또한, 마지막 범인의 변심이나 범행 동기는 조금 뜬금없는 감이 있다.

 

  하지만 역시 이 글을 제대로 판단하려면 주인공들 나이대의 아이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

 

 

  덧.

  책을 다 읽은 뒤, 작가의 후기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2012. 2. 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