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 날씨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김현민 외 지음, 안명환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5학년 큰 아이가 집에서 거리가 좀 있는 곳에서 수업을 듣는데요.

제 낡은 마티즈에 본의아니게 아이 친구들 2명까지 해서

세 녀석이 늘 승차를 한답니다.

요즘 아이들 모이면 서로 폰 꺼내서 게임하기 바쁘다는데

세 녀석 다 폴더폰 ㅋㅋ

 차에 늘 스토리버스를 꽂아 두었더니

요 녀석들이 책 보는 재미에 속 빠졌어요.

매일 매일 차 안 스토리버스를 바꾸어주고 있어요.

개성이 다른 세 아이들이지만

책 보는 눈은 같은가봐요.

제 아이도 이쁘지만 아이 친구도 참 이쁘네요 ㅎㅎ

 

 

스토리버스는 골라 읽는 재미가 있다는 건 이제 다들 아시죠?

이번 책은 날씨가 주제랍니다.

8가지 학습만화의 소주제는

비, 눈, 바람, 구름, 태풍, 계절, 무더위, 날씨와 우리 생활이랍니다.

이 정도면 뭐 날씨에 대해서 꿰고도 남겠지요?

1학년 둘째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는 큐라와 유령 친구

제 오빠방에 들어가서 이 학습만화만 계속 읽어대요.

침대위 스토리버스가 널부러지는 진풍경이 벌어지지요.

 

 

학교 때 딱딱하게 배웠던 한랭전선, 온난 전선은 물론이고

푄현상, 태풍의 다양한 이름, 폭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등

많은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담아 놓았어요.

과학책이지만 과학뿐만 아니라 사회, 건강, 미술, 국어 등

여러 영역과 연결되어 있어서

아이들 생각의 폭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바람의 세기가 이렇게 나뉘어져 있다는 것도 처음 안 것 같아요.

그 계급마다 바람의 이름이 달리 적용되나 봐요.

이미지까지 잘 표현되고 있어서 그 개념을 이해하기 좋은 것 같아요.

 

 

더운 여름날이어서 그런지 이 페이지만 보아도 시원함이 느껴지네요.

오늘도 내내 에어컨 돌리다가 좀 전에야 껐는데

이젠 뭐 34도 정도는 일상이 된 듯한 대구네요.

눈의 결정이 너무나 아름답게 표현되어져 있어서

딸아이가 겨울왕국 생각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이미지 하나에도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겠더라구요.

 

이런 스토리버스가

'소년한국일보 좋은 어린이책'

최우수도서에 선정되었대요^^

 

 

좋은 책과 함께하는 알찬 여름 방학 다들 보내시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