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 : 지구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2
유기영 외 지음, 조문섭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버스를 타고 한 정거장 한 정거장

스토리를 만나면서 목적지까지 가는 스토리 버스

모두들 그 버스에 잘 오르셨다면

이젠 그 버스를 타고 끝까지 잘 가는 일만 남은 거죠?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그 스토리버스의 융합과학 지구편 이야기에요.

함께 온 브로마이드 사진이에요.

스토리버스의 구성과  특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답니다.

 

 

그 브로마이드의 다른 페이지랍니다.

지구편이라 화산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어요.

아이가 곧 5학년인데요.

4학년 과학시간에 암석에 대해 배우면서

어디서 돌덩이를 보면 어찌나 물어대는지요.

구멍이 좀이라도 뚫려 있음 다 현무암인 줄 아는 듯.

근데 우리 주변에 진짜 돌은 없고 다 가짜 돌만 있는 걸

아이는 잘 모르는 것 같아요, ㅜㅜ

한라산이랑 후지산은 알겠는데

나머지는 아주 낯선 이름들이네요.

 

스토리버스에는 이렇게 많은 사진들이 담겨 있어서

더 이해하기가 쉬운 듯 해요.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발단시키기 위해

인트로 단계에서 주제와 사진을 먼저 보여주고 있어요.

뭐든 마음이 동해서 더 잘 받아들일 수 있잖아요.

어떻게든 아이들의 흥미를 일구긴 위한 노력들이 많이 보여요.

 

 

 

학습만화는 모두 8개의 소주제를 통해 8가지 캐릭터로 이루어져요.

인트로에서 호기심이 발동되었다면

학습만화를 통해 호기심을 해결하고 교과연계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이야기가 짧게 짧게 끝이 나서 우선 좋구요.

그 캐릭터들이 다른 스토리버스 책에 계속 나오니 그것도 좋으네요.

학습만화 계속 보다보면 은근 자극적인 장면도 많던데

스토리버스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

 

 

 

이제 호기심이 해결되었다면

풍부한 사진과 그림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심 될 듯 하네요.

확실히 이미지가 많으니까 기억하기가 더 쉬운 듯 해요.

아이가 요즘 마인드맵도 연습하고 있는데

한 눈에 들어오게 정리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어 반갑더라구요.

아이가 보면서 아~~~하더라구요.

 

과학이라고 분류되어 있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융합과학이잖아요.

그래서 과학이라는 분야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고

사회, 지리 영역과 융합되어져

더 풍부한 사고를 할 수 있답니다.

 

 

책에 담긴 사진들의 출처리스트에요.

꼭 한 번 담아보고 싶었어요.

사진에 끝까지 나오지 않으네요.

 

방학이 곧 끝이나네요.

그렇지만 곧 봄방학이 다가오는 지라

그저 좋은 책 부지런히 찾아 아이랑 지내요.

스토리버스는 제 오빠랑은 달리 책 별로라 하던 딸아이까지

사로잡아 주어 너무나 감사하답니다.

허기야 책 한 권에 이렇게 많은 정성이 담겨 있는데

어느 누가 반하지 않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