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참..큰 아이 입학시키면서

나도 이제 학부모가 되는구나 했었는데

그런 녀석이 벌써 5학년이라니..

참 새삼스럽네요.

저희 아이는 계속 우공비로 공부하고 있어요.

자습서 활용하다가

이번에는 문제집으로 구입했어요.

본권에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 비법더하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공비는 이미지 연상학습법을 활용하고 있어요.

이미지로 연상해서 쉽게 이해하고

단계별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강화하고

학교 요즘 서술형 문제 많아졌잖아요?

서술형 문제까지 알차게 채워져 있답니다.

표지에 저 로봇도 엄청 귀여워요.

소방관 로봇이네요.

작은 이미지 하나도 허투루 있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이미지 연상 학습법 답게

많은 이미지와 사진들이 담겨 있는데요.

그렇다고 난잡하거나 그렇지도 않고

적재적소에 잘 배치되어 있는 듯 해요.

본권은

개념잡는 비법, 탐구 잡는 비법, 실력 쌓는 비법을 먼저 접하고

단원 정리를 한 후

표준 단원평가와 발전 단원평가로 다시 한 번

배운 내용을 정리해주고 있어요.



시험비법책에서는

개념 확인 문제는 물론 교과서에 나오는 탐구 활동 중 시험에 자주

나오는 내용을 다양한 문제유형으로 풀어 준답니다.

단원 기출문제가 담겨 있어서

각종 시험에 대비해 볼 수 있어요.



비법더하기 부록은요

실험 관찰 풀이집이랍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과학 실헙방을 다룬 실험 관찰의 예시 답안이

담겨 있어요.


우공비는 비법풀이책 즉 답안지도 아주 알차요.

중간에 우공비 박스를 넣어서

짚고 가야할 내용을 다시 담아 주었어요.

그리고 왜 정답이 아닐까요? 라는 코너를 담아

틀리기 쉬운 문제를 짚어 주고 있어요.

서술형 문제가 많아지면서

답안지도 더 진화해 가는 듯 합니다.




저희 녀석이에요.

매일 매일 조금씩 쌓아가다 보면 대단하진 않더라도

뭔가 만들어지겠지 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식탁에 앉아 공부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