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유치원 다니는 둘째도 초등생 아들 녀석도 긴긴 겨울방학이

시작되었는데요.

주말에 서점 들렀더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지

시장은 저리 가라더라구요.

아니 요즘은 대형마트와 비교해야할까요? ㅎㅎ

문제집 코너에서도 이것 저것 들춰보는 엄마들 확실히 많더라구요.

저희는 늘 해오던 걸로 일찌감치 준비완료^^



우공비 국어 소개합니다~~

본권과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과 비법더하기 구성으로

지난 학기와 같으네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구경이나 해보자하고 펼쳤는데요.

이번에도 수록된 교과내용들이 만만치가 않으네요.

책과 노니는 집, 마당을 나온 암탉 이거 빼곤 다 모르는 내용이라

미리 미리 도서관 대여라도 해서 읽어봐야겠어요.




본문에서 잘 보이시는지 모르겠는데

이미지가 참 많답니다.

개념을 이미지로 연상해서 쉽게 익히고 기억하고자 하는

의도가 잘 드러나는 듯 해요.

표지 바로 뒷 페이지에 이미지 연상학습법에 대한 내용이 나오니까

한 번 읽어보시고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 보니까 학교에서 마인드맵도 배우더라구요.

무작정 알아라 하는 것 보담은 자기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개념들을 담아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죠^^




시험비법책이에요.

개념+ 확인문제는 물론 단원 기출문제, 단원 만점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참, 다른 학교도

서술형 문제 요즘 많이 나오죠?

저희 학교도 이번에 서술형 문제가 50% 이상 출제되었답니다.

이런 문제 3점, 2점 받아오기 일수죠?

이런 거 확실한 연습이 필요하던데

출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

좋으네요, 우공비 국어^^


멋진 답안지에요~~^^

서술형 문제가 많아지면서 채점하면서 혹 난처한 적 없으셨나요?

전 그런 적 많거든요.

정답지엔 그냥 예시 하나만 덜렁 있는 경우 말이죠.

아이가 쓴 답을 맞다고 해야하는지 틀렸다고 해야하는지

아리송한..

우공비 답안지 한 번 보세요.

모든 문제에 대한 해설이 달려 있는건 물론이구요.

우공비 박스를 통해서

답안지에 보충설명이 달려 있어요.

답안지 그냥 채점만 하고 덮기에 너무 아깝다고 할까요?

아~~~이걸 보셔야 제 마음을 이해할텐데 말이죠....

문제가 어려울 경우

왜 어려운 지에 대한 설명도 있답니다.

답안지에 홀딱 반했다고 말하면 이상하다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공들인 답안지는 아마 당분간은 없을 듯 싶네요 ^^



이쯤되면 왜 우공비여야 하는지 아시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