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2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2013-2 2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폭풍폭염이 대단했던 올 여름 대구..

드뎌 오늘 개학이었네요.

여름방학은 짭기도 짧은데다 휴가까지 있으니

방학 시작이다 하다가 끝이 나는 듯.

 

개학전에 교과서라도 읽어보자 했는데

사회교과서는 아예 받아오지도 않아서

문제집으로 예습아닌 예습을 했답니다.

 

본권에 비법+더하기, 비법 풀이책, 시험비법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열감기로 꼬박 나흘을 앓은 아이에요.

안그래도 마른 녀석인데 제대로 먹지를 못해서

더 깡 말라버렸답니다.

그래도 학교 가니 좀 나은 것 같다며 저러고 앉았네요.

너무 놀아도 탈이 나는 법입니다 ㅠㅠ

 

 

우공비는 그림으로 표현된 부분이 많아서

개념 이해를 쉬이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학습만화에 길들여진 아이들 요즘 많잖아요.

학습만화도 잘 골라보면 마냥 해롭지만은 않은 것 같던데

이렇게 이미지화 되어 설명되면 줄글로만 표현된 것 보담은

나은 측면이 확실히 있는 것 같더라구요.


 

 

경제, 역사에 관심이 많아 사회 과목도 아주 좋아하는 저희 녀석.

사회용어가 쉽지가 않아서 요즘은 한자공부도 조금씩 해주고 있답니다.

확실히 한자를 알아야 이해가 쉽더라구요.

우공비에서도 용어사전을 통해 풀어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쉬운 말도 모를까 싶지만 사실 이건 우리 기준이니까요.

옥편 사용하는 방법 알려주니 훨씬 편해요.

 

 

우공비가 추구하고 있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

개념을 재미있는 이미지로 표현하니

아무래도 쉽게 이해하고 오랜 시간 기억할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거기다 비법+더하기 부록이나 시험비법책같은 부록을 통해서

문제를 다지고 다질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듯..

저도 개념 설명은 교과서나 공책으로 가려놓고

그림을 보면서 어떤 개념인지 설명하게 한 번 해보아야 겠어요.

 

몸에 있는 여러 감각을 모두 동원해서 공부하는 게

참 좋은 것 같더라구요.

손으로 쓰고,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적다보니 공부를 만지고고 맛볼 수 없나?? 싶네요 ㅎㅎㅎ

중요개념에서는 솔솔 향기가 난다거나 입체적으로 불쑥 튀어나옴 좋겠다는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