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나는 핑거그림책 2
조미자 지음 / 핑거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핑거그림책 두번째

가끔씩 나는 편이에요.


모처럼 쉼표같은 책을 만나

편안한 시간을 가졌던 것 같아요.

나 자신을 들여다 보게 된 시간이었다는 게

더 정확한 표현일 지도 모르겠네요.


작가님 작품 중에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

노란 잠수함을 타고

를 정말 좋아했는데

이렇게 다시 만나 반가운 마음 한가득

 

 

가끔씩 나는 가만히 서있어

그리고 걸어가지

가끔은 혼자 있기도 하고

함께 있기도 해

안에 있기도 하고

밖으로 나가기도 하지

빠르게 가기도 하고

또 느리게 가기도 해

가끔은 높은 곳에 있기도 하고

낮은 곳에 있기도 해

 

꽁꽁 숨어버리고 싶은 날이 있어

지금의 나의 모습처럼

한참동안 내 마음은 깜깜하고 아주 작은 방 같아...

 

 

짧은 문장들 하나하나에

어쩜 나의  모습이 다 담겨있는 것 같은지.


내 마음속 가끔의 나의 모습들을

비춰보고픈 마음이 들더라구요.

 

 

각자의 리듬을 찾아

그 리듬에 맞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그 리듬이 흔들려 힘든 시간이 오더라도

잘 조율할 수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