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1
강승임 지음 / 다락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씨를 엉망으로 쓰는 둘째를 위해 준비한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인스타에서 2권 서평단 신청을 우연히 보고

1권부터 시작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글씨를 예쁘게 쓰자는 것이 원래 목적이였지만

다락원 학습단 6주가 주가 된 것 같아요!

ㅎㅎ




예쁜 글씨 만들기 프로젝트

하루에 두장 + 15분씩 + 30일 연습

= 또박 또박 반듯한 글씨체부터

개성 가득한 나만의 글씨체까지


30일 연습으로

평생 가는 글씨 습관

완성할 수 있어요!



단계별로 차근 차근 익히는 예쁜 글씨의 비법


1단계 글씨 쓰기를 위한 바른자세와 연필 잡기

선과 동그라미 그리기로 기본기 다지기

2단계 획을 긋는 순서, 한글의 4가지 기본형태를 살펴보고

단정한 글자 모양을 익혀요

3단계 틀리기 쉬운 맞춤법, 관용표현, 속담, 사자성어

명언 등 다양한 낱말과 문장을 연습해요

4단계 또박또박 예쁜 글씨로 일기, 알림장, 독서록, 노트필기

원고를 따라 쓰며 글쓰기 요령도 터득해요

5단계 나만의 글씨체를 뽑 낼 수 있는 캘리그라피와

다이어리 꾸미기까지 즐겨요




먼저 다짐부터하고 시작했어요!

나는 글씨 쓰기 연습을 할 거예요!


바른 자세에서 바른 글씨가 나온데요~

연필 쥐는 법부터 알려줬어요!

선긋기부터 동그라미 그리기

동물그리기 등등

처음엔 너무 쉽고 재미있게 시작해요





한글의 기본인 자음과 모음부터

하나 하나 다시 배우며 글씨를 써봤어요!

 

위치별 자음의 모양과 크기 변화도 알아보고

이럴 때 모음을 쓰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겹받침일 때도 정말 유치원으로 돌아가서 배우는 것 같았어요



틀리기 쉬운 맞춤법, 관용표현

속담 명언 사자성어

낱말과 문장까지 연습하려니

조금은 힘들어했어요!!!

글씨를 많이 써야 하니까..

이럴 땐 조금은 천천히 하는 것도 방법이예요~




실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메모 알림장쓰기

노트 필기등 따라쓰며 글쓰기 요령도 터득할 수 있어요!

작성요령과 방법은 덤이예요!



또 나만의 글씨체와 캘리그라피 방법까지 알려주니

이보다 좋은 건 없는 것 같아요!



반듯하고 예쁜 글씨체를 만들었다면

마지막으로 다이어리 꾸미기

다리어리 작성요령부터 하나하나 알려줘요!

여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예요

 

-------------------------------------------------------

아이의 바른 글씨를 쓰게 만들고 싶다면

전 이책을 추천해요!!!

 

원래 글씨는 한획 한획 정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니

지금 우리 아이의 글씨가

지렁이 기어가듯, 아님 전혀 알아보지 못하는 글씨라면

꼭 한번쯤은 교재로 사용해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30일 완성이지만

글씨 쓰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어서

천천히 하는 것도 좋아요!!!

 

완북은 못했지만 다락원 학습단으로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완북하고 조만간 2권도 해볼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