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시대, 투자의 자세 - 조바심 내지 않고 시장의 기회를 잡는 법
김동환.김한진.윤지호 지음 / 페이지2(page2)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많은 주식 책 중에 당장 돈을 버는 법이라든지 얼마만에 몇 프로 수익, 딱 꼬집어 종목 알려주기 등 자극적인 제목과 내용이 책이 요즘 특히 많이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자극보다는, 긴 호흡으로 주식하는데 필요한 마인드 및 자세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세 명의 전문가들이 진심을 꾹꾹 눌러 담아 투자자들이 가져야 할 마음 자세와 투자 원칙, 시장과 투자에 대한 관점, 그리고 투자의 체력을 키우는 법에 대한 귀중한 조언들을 들려준다. 저자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김동환 의장은 투자자들에게 “지수를 보면서 조바심 내지 않아도 된다. 주식시장의 기회는 늘 새롭게 온다”고 말한다. “투자는 평생 하는 것”이며, “자신만의 견고한 시드머니를 만들라”는 당부도 잊지 않는다. 김한진 박사는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건 숫자가 아니라 세상을 보는 통찰력, 즉 깨달음”이라고 이야기하면서 “내일 혹은 다음 주, 다음 달에 주가가 어떻게 될까 하는 고민보다는 ‘지금은 정말 적극적으로 살 때인가, 아니면 적극적으로 팔 때인가’에 우선 집중해보라”고 조언해준다. 윤지호 센터장은 “무엇보다도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스스로를 너무 평가절하할 필요도 없지만, 스스로 다른 사람들보다 더 우월해질 수 있다는 착각도 피해야 한다. 평범한 이가 평범한 방법으로 꾸준히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을 터득해야 한다”는 얘기다. 칸트는 ‘우리는 철학을 배우는 게 아니라 철학적으로 사고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라고 했다. ‘철학’을 ‘투자’로 바꿔 생각해보자. 이 책은 투자의 시각에서 사고하는 법을 알려준다.
투자하면서 지칠 때, 투자에 자신이 없을 때 마인트컨트롤 용으로 읽기 좋은 책인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