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벌
기시 유스케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16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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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리 작가인 안자이 도모야는 산속에 놓인 산장에서 아내와 함께, 작품의 성공을 축하하며 와인을 즐긴다.  이후 잠이 들었다가 깬 그는, 자신의 옷과 아내가 사라진 것을 의아해하며 집안을 돌아다니다가, 말벌들이 집안에 들어와 있음을 깨닫고 경악하게 된다.  유난히 벌 독에 대한 알러지가 있어 벌침에 쏘이게 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신체적 조건 탓에 벌은 그에게 치명적인 살인범이기 때문이다.  도대체 아내는 어딜 가고 누가 집안에 수많은 말벌들을 풀어놓은 건지를 추리하면서, 한편으로는 말벌과의 사투를 벌이는 안자이.  그가 집안 곳곳을 날라다니는 말벌들과 싸우는 과정은, 마치 내가 그 현장에 놓인 것처럼 생생하고 긴박감이 넘쳐 몰입도를 높인다.  안자이와 함께 말벌들과 싸우고 도망치고 퇴치하고, 그의 분노와 두려움, 숨가쁨 등을 같이 느끼며 정신없이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어느새 작품의 후반에 와있음을 느끼게 되었다 (작품 자체가 아주 긴 편은 아니었지만).  어찌보면 제한된 공간에서 주인공 혼자서, 사람이 아닌 말벌이라는 대상을 놓고 1인칭으로 서술해 나가는, 특이하면서 어찌 보면 무모하기까지 한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가독성이 뛰어나고 흥미진진한 진행을 구사하는 점이 놀라웠다.  역시 기시 유스케라는 생각과 함께.  단 한번만 쏘여도 죽을 수 있는 절대절명의 싸움 속에서 주인공이 혹여 실수할까봐 마음 졸이며 그의 외로운 싸움을 지켜보는 과정은 흥미로웠다.  오히려 막판에 펼쳐진 반전에 살짝 허무하기도 했다, 후반부의 해결보다 전반부의 갑작스런 사건의 시작과 이후 진행과정에서의 박진감이 더 좋았던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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