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만 알고 있는 소설 쓰는 법 - 당신의 재능도 꽃필 수 있다!
모리사와 아키오 지음, 이민희 옮김 / 21세기문화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선정 이유 : 브런치에 글을 쓰고 있는 예비 작가로써 소설을 쓰는 방법에 대한 책을 꼭한번 읽어보고 싶었다. 사실 일본 작가분이 무언가를 알려주는 책을 읽게되면 굉장히 자세하고 부담스러울 정도로 친절한 구성으로 가르쳐주는 것을 많이 경험해본 탓에 이번 책도 다 읽게 되면 소설을 잘 쓰게되는 방법을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절로 들었다.


책이 일단 참 가볍고 좋았다. 가방에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쇼파에 누워서 멍하니 읽기도 편한구조인 책이다. 가벼워서 버스타면서 다 읽고 집에 와서 복습한 책이었다. 책의 구성역시 아주 간결해서 마음에 들었다. 소설 쓰는 방법은 61가지를 질문하고 답해주는 방법으로 되어 있는데 질문 내용이 소설 집필을 생각하다 보면 누구나 한번정도는 고민할 내용들이었고 저자가 답한 내용은 그러한 고민들을 해결해주는 것들이었다. 그리고 갈색으로 강조 되어 있는 부분들로 저자가 하고 싶은말들이 표시되어 있어서 더 좋았다. 무엇보다 위아래 여백이 많아서 독자로 하여금 더 많은 생각을 하는 것을 도와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개인적으로 글이 잘써지지 않을 때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소설을 쓸때 느낌이 좋을 때 잘 써질때는 걱정이 없지만 글이라는 것이 한번 쓰여지지 않고 막힐때는 풀어나가고 전개나가는 힘을 잃어버리는 느낌이 들고 쓰기 싫다라는 생각을 이겨내기가 어려웠는데, 베스트셀러인 저자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된것 같다.

글쓰기에 관심이 있으신분

소설 쓰는것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책


#프로만알고있는소설쓰는법,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5-15 08:1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