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앱솔루트 땡큐
김성신 외 지음 / 더로드 / 2022년 12월
평점 :
올 한해를 되돌아 보면 그 중에서 가장 잘한일을 꼽으려면 나는 망설임 없이 감사일기를 쓴 것을 꼽고 싶다. 지인의 추천으로 감사일기를 쓰게 되었다. 감사일기를 쓰면서 행복감도 높아지고 내가 나의 인생에 갖는 불평과 불만도 많이 줄어들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앱솔루트 땡큐라니 어떠한 감사함들이 가득할지가 책을 읽기도 전부터 무척이나 궁금했다. 나의 감사와 다른 사람의 감사함을 비교해 보고 읽어보려고 했다

이 책은 여러명이 공동집필한 책이다. 8명정도의 작가 공통집필했다. 같이 집필한 책이 아니라 작가별로 주제에 맞게 감사함에 관한 글을 적어 놓은 식이다. 5장의 에피소드에 그에 맞는 작가들이 글을 한편씩 쓰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작가별로 어떠한 대목에서 감사함을 느꼈고 그 감정이 어떻게 커졌는지가 잘 나와 있다. 정말 평범할것 없는 일상에서 감사함이 묻어나는 글이 라서 좋았다. 스치듯 지나가는 일상에도 감사함이 듬뿍있는 느낌이랄까.

또한 감사일기를 쓰쎴던 분들이 라면 공감할 수밖에 없는 부분들이 많다. 가령 예를 들면 감사일기를 어떻게 쓰는가라는 부분이다. 사실 나도 감사일기를 처음 시작할때 가장 난해했던 부분이다. 감사일기라니 무슨형식이 있는것도 아니고 무엇을 어떻게 감사해야할지 모르기도 해서 처음이 어려웠지만 이 책에서는 감사일기를 적었던 경험도 상세히 나와 있어서 감사일기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올 한해를 뒤돌아보고 감사일기를 쓰시고 싶어하는 분들이나
감사일기를 써야지 써야지 생각만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책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