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 낯선 사람 - 화제의 웹드라마 픽고 대본 에세이
이민지.고낙균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우선 픽고를 너무 잘보고 애청한 팬으로써 대본에세이를 읽을수 있어서 너무 기쁘었다. 픽고를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유튜브에서.검색하면 나오는 웹드라마이다. 드라마믄 드라마 스폐셜의 축약본이라도 봐도 될만큼 8-10분 분량안에 우리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를 전달해준다. 내용들 역시 연애, 인간관계, 미래 등 우리 주변에서 우리가 공감할수 있는 소재로 되어 있다. 안보신분들은 드라마 부터 보고 대본에세이를 보는걸 추천 드린다.

일단 책을 받드면 표지다 이쁘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든다. 몽환적이면서도 우아하고 기품있는 느낌이 든다. 책은 대본 에세이다. 유튜브에 있는 36가지 에피소드들이 다 담겨져 있다. 영상으로만 보아서는 못느낄감정들이 책속에서는 더 온전히 담겨져 있다. 아무리 가까워도 우리 모두는 서로가 서로에게 낯선 타인일 수밖에 없습니다라는 저저의 말처럼 모든 에피소드들은 결국 관계에 중심을 두고 다루고 있습니다.

책을 읽기전 영생을 보았던 분들은 글을 읽는 동안 영상이 뇌리에서 다시 상영되는 느낌을 들을 수 있을것 같다. 물론 보지 않으신 분들은 어떤 내용이 어떻게 영상으로 담아졌을지 호기심을 갖고 보는 재미도 쏠쏠 할것 같다. 이야기 하나 하나 모두 내이야기 같았고, 지난 시간 기억도 떠오르고 읽는 내내 가슴 뭉클해진 시간 이었다. 에피소드제목들 부터가 팍팍 와닿았던 책.
올 겨울 따뜻한 글로 위로 받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는.책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