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게이지에서 메타버스를 만나다 ㅣ 인게이지에서 메타버스를 만나다
최인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인게이지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는 아마도 어느 지자체 행사인지 기억이 정확히 나지는 않지만 거기에서 메타버스 체험을 하고 있는 부스에 크게 써져있는 글씨를 보았던걸로 기억한다. 사실 처음에 인게이지라는 단어를 보았을때는 단어 그 자체로만해서 메타버스를 어떻게 적용되는지가 궁금했는데 책을 통해 알고보니 메타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고, 이 책은 그 플랫폼을 설명해주는 책이었던것이다. 되내여 생각해보면 내가 체험장에서 보았던 그 메타버스 프로그램도 이 플랫폼 기반이라고 하니, 큰 관심이 생겼다

책을 일단 받자 마자 정말 굉장히 친절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책 면지 하나 하나가 굉장히 고급지고 정말 디테일이 많이 살아 있다. 단계 하나 하나를 굵은 글씨와 그림 하나 하나 장면별로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다. 중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도 해주고 있어서 놓친부분 없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는 구성이다. 사실 메타버스 활용 플랫폼이라면 전문가 또는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지 않으면 어려운것이 사실인데 이 책은 그런 어려움을 방지해주는것 같아서 참 좋았다.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한다면 인게이지에서 메타버스를 구현낼 수도 있고, 내 자산의 아바타도 만들어 낼 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이러한 메타버스 관련 가이드북들이 시중에 나와야 메타버스와 무관한 일을 하는 일반이들에게 접근성을 높여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메타버스에 관심이 생기거나 인게이지라는 플랫폼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 다만 책은 꽤나 두꺼워서 조금 천천히 시간을 갖고 읽기를 더 추천드리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