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이지에서 메타버스를 만나다 인게이지에서 메타버스를 만나다
최인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게이지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는 아마도 어느 지자체 행사인지 기억이 정확히 나지는 않지만 거기에서 메타버스 체험을 하고 있는 부스에 크게 써져있는 글씨를 보았던걸로 기억한다. 사실 처음에 인게이지라는 단어를 보았을때는 단어 그 자체로만해서 메타버스를 어떻게 적용되는지가 궁금했는데 책을 통해 알고보니 메타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고, 이 책은 그 플랫폼을 설명해주는 책이었던것이다. 되내여 생각해보면 내가 체험장에서 보았던 그 메타버스 프로그램도 이 플랫폼 기반이라고 하니, 큰 관심이 생겼다

책을 일단 받자 마자 정말 굉장히 친절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책 면지 하나 하나가 굉장히 고급지고 정말 디테일이 많이 살아 있다. 단계 하나 하나를 굵은 글씨와 그림 하나 하나 장면별로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다. 중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도 해주고 있어서 놓친부분 없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는 구성이다. 사실 메타버스 활용 플랫폼이라면 전문가 또는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지 않으면 어려운것이 사실인데 이 책은 그런 어려움을 방지해주는것 같아서 참 좋았다.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한다면 인게이지에서 메타버스를 구현낼 수도 있고, 내 자산의 아바타도 만들어 낼 수 있을것 같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이러한 메타버스 관련 가이드북들이 시중에 나와야 메타버스와 무관한 일을 하는 일반이들에게 접근성을 높여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메타버스에 관심이 생기거나 인게이지라는 플랫폼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 다만 책은 꽤나 두꺼워서 조금 천천히 시간을 갖고 읽기를 더 추천드리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