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탐구 생활 - ‘진짜 취향’으로 가득한 나의 우주 만들기 프로젝트
에린남 지음 / 좋은생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프 스타일 유튜버 에린남 님의 취향 탐구 생활.
먼저 특이한 표지가 이목을 끌었어요.


표지를 펼쳐보니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어요.
어쩌면 저 많은 일러스트들 중 작가님의 취향이 있지 않을까? 상상하면서 표지를 넘겼습니다.


그 전에, 오늘 책 서평의 배경은 귀여운 손수건이에요.
온라인 서점에서 책 구매시 증정되는 굿즈입니다.
표지에 있는 그림이 그대로 담겨 있는데 너무 귀여워서 여기저기 잘 들고 다닐 것 같은... 🥺


"유독 작고 귀엽고 하찮은 것에 마음이 가고, 애정이 생긴다. 그런 걸 좋아하는 게 나다!"

"내 우주는 취향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또한 작가님의 취향이 들어가 있는 문장이었어요.


책의 목차부터 재미있었어요.
취향 하나하나를 다루는 내용이 아니라
생활 습관에 대해 느낀 것들도 담겨 있어서
공감하고 배우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 유행하는 네트백을 보고 뜨개질에 도전한 이야기
서투른 솜씨지만 손으로 직접 할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본인만의' 가방을 만든 이야기예요.

학교에서 뜨개질도 해보고, 바느질도 해보고, 손으로 하는 활동을 나름대로 다양하게 해봤지만 늘 속도도 결과도 평균 이하였어요. 그때부터 저는 저를 '못하는 사람'으로 단정짓고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도전해본 일 말고 다른, 손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을 나름대로 잘 해내가면서 자신감이 생겼고 스스로 가능성을 없애버린 제가 아쉬웠어요.
어쩌면 작간미의 이야기를 듣고 비슷한 상황에서 저도 새로운 것을 도전해보면서, 새로운 취미. 취향이 생기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충동 구매'를 하는 습관을 없애줄 수 있는 이야기도 담겨 있고, 작가님의 다양한 취향을 탐구해볼 수 있어서 그 과정에서 독자인 저의 취향도 탐구해볼 수 있었고, 재미있었어요.


한 사람의 취향으로 가득 찬 '우주'를 살펴보고 싶다면,
그리고 저처럼 취향을 찾아가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 꼭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귀여운 일러스트와 짧은 만화도 담겨 있기 때문에
정말 술술 잘 읽어나갈 수 있어요.


-
#취향탐구생활 #취향 #취향우주 #에린남 #좋은생각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으로, 직접 읽어본 뒤에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