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더 쓸까? 더 읽을까?후자일 것 같다는 의견이 많지만 사실 우리는더 쓰는 시대에 살고 있다.⠀예전부터 당연하게 해 오던 학교에서 하는 글쓰기, 과제, 숙제 외에도 요즘은 SNS로 자신을 나타내는 행동을 많이 하기 때문에 오히려 예전보다 더 많이 쓰는 시대에 살고 있다.⠀그리고 그 글로 승부를 보는 콘텐츠 전쟁 시대 속에서 살고 있는데, 그 속에서 승리하는 법칙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글을 잘 써야 하는 이유부터 시작해 그것이 필요한 이유까지. 그 사이에 쓰는 법칙을 설명하곤 있지만⠀'스토리를 활용해서 잘 쓰는 척 하는 법'보다는 스토리텔링 능력이 '이타심'에 근거한다는 매우 중요한 비밀을 이타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이 말이 꽤나 흥미롭지 않은가?⠀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노하우로 독자들을 학습시키고 희망을 속삭여 준다.⠀⠀이 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사람들은 반짝이는 광고보다 스토리를 가진 드라마에 열광하므로 이에서 얻은 사실인 "스토리가 주는 힘"이다.⠀⠀나는 수많은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생긴 노하우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차별점'이었다.⠀처음에는 "제품을 받는다면 어떻게 활용하겠다"라는 말로 시작해 다른 참여자들과 차별점을 뒀지만그 이후로는 사연이 필요한 것이 아니더라도 꼭 제품이나 브랜드와 관련된 사연을 함께 적어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볼 때 지루하지 않도록 노력한다.⠀⠀아무튼, 이 책은 다양한 글을 쓸 때 꼭 필요한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그러니 꼭 한 번 쯤은 대여해서라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으로, 직접 읽어본 뒤에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스토리만이살길 #부키 #리사크론#스토리 #콘텐츠 #마케팅 #브랜딩 #기획자 #마케터 #크리에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