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만이 살길 - 콘텐츠 전쟁에서 승리하는 27가지 스토리 법칙
리사 크론 지음, 홍한결 옮김 / 부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더 쓸까? 더 읽을까?
후자일 것 같다는 의견이 많지만 사실 우리는
더 쓰는 시대에 살고 있다.

예전부터 당연하게 해 오던 학교에서 하는 글쓰기, 과제, 숙제 외에도 요즘은 SNS로 자신을 나타내는 행동을 많이 하기 때문에 오히려 예전보다 더 많이 쓰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리고 그 글로 승부를 보는 콘텐츠 전쟁 시대 속에서 살고 있는데, 그 속에서 승리하는 법칙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글을 잘 써야 하는 이유부터 시작해 그것이 필요한 이유까지. 그 사이에 쓰는 법칙을 설명하곤 있지만

'스토리를 활용해서 잘 쓰는 척 하는 법'보다는 스토리텔링 능력이 '이타심'에 근거한다는 매우 중요한 비밀을 이타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이 말이 꽤나 흥미롭지 않은가?

유쾌하게 읽을 수 있는 노하우로 독자들을 학습시키고 희망을 속삭여 준다.


이 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사람들은 반짝이는 광고보다 스토리를 가진 드라마에 열광하므로 이에서 얻은 사실인 "스토리가 주는 힘"이다.


나는 수많은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생긴 노하우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차별점'이었다.

처음에는 "제품을 받는다면 어떻게 활용하겠다"라는 말로 시작해 다른 참여자들과 차별점을 뒀지만
그 이후로는 사연이 필요한 것이 아니더라도 꼭 제품이나 브랜드와 관련된 사연을 함께 적어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볼 때 지루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아무튼, 이 책은 다양한 글을 쓸 때 꼭 필요한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그러니 꼭 한 번 쯤은 대여해서라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으로, 직접 읽어본 뒤에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스토리만이살길 #부키 #리사크론
#스토리 #콘텐츠 #마케팅 #브랜딩 #기획자 #마케터 #크리에이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