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 주 100시간 노동하는 부자가 아니라 주 10시간만 일해도 부자가 되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김승현 지음 / 앤페이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먼저, 작가는 이 책이 재테크서가 아니라고 밝힙니다.
제가 처음에 이 책을 보고 예상한 내용이 아니라서 다소 당황했지만, 사회의 진출하는 단계의 제가 읽기에 참 좋은 책이었어요. 왜냐하면 작가 또한 어린 나이에 '장사'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장사가 가장 잘 되는 칼국수 가게를 운영하고 있지만, 그도 처음에는 대학교 앞 옷 가게로 시작해 쓴맛을 느꼈던 적이 있습니다.
그가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을 담아낼 그릇'을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그 그릇을 준비하는 사람은 눈앞에 기회가 와도 그를 담을 수 없기 때문에, 행여 담더라도 그 무게를 견디지 못해 넘어지거나 깨지기 일쑤이기 때문에. 미리 이 책을 통해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사실 저희 집은 집밥'만'을 먹는 편이고, 저는 아직 독립을 안 한 채라 감사하게도 바깥 음식을 자주 먹지 않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체험단 활동으로 다양한 식당을 다니는데, 돌아다니면서 느끼고 배우는 게 참 많았어요. 음식의 맛부터 서비스도 당연히 중요하지만, 마케팅까지.
그러면서 식당의 입장을 이해해보고, 운영해본 경험이 있는 부모님의 이야기도 들어보면서 만약 어떤 상황에서 제가 식당을 운영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고 또 어찌 해내가야 할지 고민 섞은 상상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속이 뚫리는 기분이었습니다.



홀로 서는 방법부터 스스로 절제하는 법까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맞는 해결책과 작가만의 팁이 쭉 적혀 있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왜 이런 생각을 못했지"라던가, 정말 획기적이다 싶은 아이디어들이 몇 개 있었습니다. 주변에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들께 이 책을 선물드리고 싶을 정도로요.

'리뷰'와 '쿠폰'을 통해 고객을 늘리는 방법.
쿠폰을 통해 '제공해주는 음식'의 다른 식당과의 차별성.
소문의 무서움.
등등


한 번쯤 식당을 운영해봤거나, 관련된 곳에서 일해보신 분들은 이 책 한 문장 한 문장에 공감하고 배워가시는 게 꼭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책에 언급된 '돈그릇'을 키워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때, 종종 꺼내볼 것 같습니다.


-
출판사 앤페이지 서평단으로 제공받은 책으로, 직접 읽어본 뒤에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신간 #앤페이지 #andpage #돈그릇을키우는6가지방법 #조조칼국수 #김승현 #경제적자유 #자기계발 #조조스토리 #창업책 #사업책 #자영업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