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반복수학 미적분 (2024년용) - 연산 반복 훈련서 고등 풍산자 반복수학 (2024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의 디자인이 특이해서 의미가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이게 'R'이였어요.
Refresh 새로움, Restore 회복, Renovation 향상.
제가 지금까지 풍산자 시리즈를 많이 풀어봤는데 그중에 이 반복수학은 가장 기초를 다루는 교재예요. 개념을 유형별로 자세히 설명해 두고, 비교적 쉽고 기초적인 문제들로 개념과 연산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구성해 뒀더라고요.

이 책 한 권만으로도 미적분 개념은 탄탄히 다질 수 있기 때문에 이 교재만 잘 보고 넘어가도 수학 실력이 쌓여 기본 실력을 완성할 수 있어요. 실제로 제가 쭉 살펴봤는데 정말 작은 개념들도 놓치지 않고 하나의 소단원으로 만들어 설명해 뒀고, 정리된 개념만 잘 이해하면 밑에 문제들을 푸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정도로 꼼꼼했어요.
소단원에는 한 가지 개념만 들어 있는 게 아니에요. 그 소제목에 관련된 개념들을 선정해 유형별로 또 쪼개서 설명되어 있고, 소단원 정리 상자 아래에 바로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유형별로 구성해 둬서 그때 학습한 개념을 더 확실히 완성하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문제를 풀다보면 마지막에는 '풍쌤 point'라고 정리된 상자가 있을 때도 있는데, 그 상자 안에는 유형 연산 학습의 비법과 공식이 정리되어 들어 있어서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기 전에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어요.

소단원 여러 개로 구성된 중단원이 하나 끝나면 점검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유형 하나만 활용해 풀 수 있는 문제도 있지만, 여러 가지 개념을 활용해야 하는 문제들이 많아서 심화 문제로 넘어가기 전에 풀어보기 적합해요. 틀린 문제들은 답지를 보면서 내 취약한 개념과 연산을 스스로 체크하고 추가적으로 학습할 개념을 스스로 고를 수 있어서 자기주도학습에도 좋아요.

그 이유는 풀이 과정이 정말 세세하게 들어가 있는 답지 덕분이에요. 제가 수학 문제집을 선택하는 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답지와 풀이! 특히 그래프를 그려야 하는 복잡한 문제를 틀렸을 때는 어떤 부분에서 실수했는지 알아내기 힘든데, 풍산자 반복수학의 정답지는 문제 해결 과정이 잘 보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제대로 학습하기 좋은 미적분 문제집! 풍산자 반복수학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