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기출 수능기출 문제집 수학영역 수학 1 + 수학 2 4점 집중 (2021년) - 2022 신수능 대비 미래엔 N기출 (2021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먼저, 미래엔에서 매년 출시하는 <N기출>은

수능 기출 문제집 中 유일한 배점별ㆍ난이도별 기출 공략서예요.

제가 리뷰하는 이 교재는, 이번 2022학년도 수능 대비에 최적화돼 출판된 기출 문제집입니다.



게다가 이번 수능은, 많이 개편되어

'선택 과목'이 생겼고, EBS 연계율이 축소돼 많은 문제집들을 풀어 보는 게 좋잖아요.

N기출은 이를 공략해

(공통과목) 수학1+수학2 4점 집중

(공통과목) 수학1+수학2 3점 집중

(선택과목) 미적분 3점/4점 집중

(선택과목) 확률과 통계 3점/4점 집중

(선택과목) 기하 3점/4점 집중

다섯 권의 문제집을 각각 출판해,

수험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선택해 공부할 수 있도록 했더라고요.

저는 그 중 '수학1+수학2 4점 집중' 교재를 선택했어요.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그동안 기출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도 '아~ 어려운 문제들만 모아놓고 그것만 풀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


표지는 이렇습니다.

간단히 소개돼 있고,

마지막 사진에서 아래쪽이 문제집, 위쪽에 있는 책이 해설 책이에요.

기출된 문제집들만 모아져 있는 문제집들 中 선택 기준은 무조건 '답지' 아니겠습니까!

전 독학하는 학생이라 문제집 구성의 편리성보다는 답지를 먼저 보고 선택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N기출 교재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차례는 이렇습니다.

수1과 수2의 단원 순서대로 구성돼 있어요.

맨 위에서 보여 드린 사진의 내용도 실려 있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페이지인 '계획 체크' 페이지!

N기출에도 수록돼 있으며, 본격적으로 문제 풀이를 하기 전에 그동안의 기출 분석 및 출제 예상ㆍ전략을 보고 시작할 수 있어요.

저는 첫 번째로 여기에서 감탄했어요.

리뷰를 자세히 써서 소개드려야겠다~ 하고 마음 먹은 첫 번째 특징!

수1 / 수2 내용이 정리돼 있어요.

두 장으로 과목 정리를 다시 할 수 있고, 두 번째 사진처럼 굉장히 친절히 설명된 부분들이 있더라고요.

정리 따로, 문제 따로 구성된 것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문제 바로 위에 개념 설명이 있으면 계속 보고 풀게 되더라구요.

첫 번째 사진부터 설명드릴게요.

1. 4점 기출 >> 집중하기 로 본격적으로 문제가 시작돼요.

2. 또한 해설이 어디 나와 있는지 밑에 조그맣게 나와 있어서 편리할 것 같아요.

3. 문제별로는 저렇게 몇 년도 어떤 기출 문제인지 나와 있습니다.

4. 그 다음, 4점 기출 >> 도전하기 가 준비돼 있습니다.

집중하기는 평가원이나 교육청 문제만 출제됐고 도전하기는 수능 문제가 출제돼 있는 게 아니라,

난이도별로 나눠둔 것 같아요.

문제별로 풀 수 있는 공간이 넓어서, 실제 시험지와 비슷한 느낌을 줘서 좋아요.

해설집이에요.

여기서 포인트는

1. 문제가 답지에도 그대로 나와 있고, 어떤 부분이 주목해야 할 포인트인지를 첨삭해줘요.

2. 정답률이 나와 있습니다.

3. 해결 흐름 -> 알찬 풀이. 그리고 다른 풀이까지 제시해 줍니다.

4. 왜 이 값이 나왔는지, 세세하게 설명해 줘요.

또, 이렇게 실제 선배가 조언해주는 듯한 팁들도 나와 있습니다.

빠르게 정답을 찾을 수 있는 페이지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리뷰 목적으로 받은 참고서지만, 다 푼 뒤 선택 과목 문제집도 구매할 의향 있습니다.

기출 문제집 찾고 계신 분들께 정말 추천드립니다!



미래엔으로부터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N기출 #엔기출 #수능 #수능기출문제집 #수능문제집추천 #기출문제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