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기쁨 - ISSUE 1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이희경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5년 9월
평점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남기는 후기입니다.
이번에 만나본 책은 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17호 ‘기쁨’입니다.

표지를 펼치는 순간부터 알록달록한 색채와 발랄한 그림들로 가득 차 있어서 아이가 바로 관심을 보였어요. 이번 호의 주제는 ‘기쁨’인데, 기쁨이란 무엇일까에 대한 질문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다루면서도 다양한 상상과 이야기로 확장시켜 주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순히 읽는 잡지가 아니라 그림을 보고 따라 그리고, 활동도 직접 해볼 수 있어서 7살 아이가 스스로 책을 펼쳐 즐겁게 시간을 보내더라고요.

특히 좋았던 점은 부모가 굳이 권하지 않아도 아이가 혼자서 재미있게 탐색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아이가 “엄마아빠랑 요리하는 게 기쁨”이라는 그림을 보고 “이건 내 얘기네!” 하면서 깔깔대며 좋아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이런 순간이야말로 책이 주는 가장 큰 선물 아닐까 싶었어요. 또, 아노락 매거진은 친환경 콩기름 잉크로 인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 놓고 만지고 쓰기에도 안심이 된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환경까지 생각하는 잡지라 더 의미 있게 느껴졌어요.
아이와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매체를 찾고 있었다면, 이 잡지가 정말 좋은 선택일 것 같아요. 기쁨이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 아이는 스스로 느끼고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저는 그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며 함께 웃을 수 있었습니다. 읽는 재미, 보는 재미, 직접 해보는 재미까지 모두 갖춘 아노락 매거진. 아이와의 일상에 작은 기쁨을 더하고 싶은 부모님들께 자신 있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