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 불확실한 시기, 확실한 투자전략
곽상빈.김피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름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면서 먹고 싶은 거 먹을 수 있는 정도의 경제력은 있지만,

식구도 늘어 나고 하고 싶은 것도 워낙 많다 보니 회사에서 주는 월급만 가지고서는 평생 편하게만은 못 살 거라는 판단이 점점 들더라구요.

워낙에 가진 게 없이 시작해서 여유 있게 살아본 적이 없다 보니 경제적으로 자유롭고 싶은 마음이 항상 있어요.

원해 정말 경제란 것에 담 쌓고 다른 쪽으로 성실하게만 살았는데, 늦게 깨달았죠.

이제는 주식과 코인, 부동산 등 재테크란 재테크는 다 관심을 갖고 지켜 보고 있습니다.

남편과도 앞으로의 경제에 대해 예측해보고 주식 종목, 부동산의 흐름에 대한 관점을 나누곤 하는데 곧 큰 경제 위기가 올 것 같다는 점에 대해서는 둘 다 같은 의견이에요.

이번 책의 제목에서부터 끌렸던 이유랄까요.

거시적인 인사이트가 있어서 좋았고 저와 같은 초보 투자자들의 실패를 줄여 줄 책입니다.




#책추천 #책서평

#경제위기투자바이블 #곽상빈 #김피비 #평단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경제위기가 오면 너무나도 부족하고 간절한 현금인데, 이게 미리 알고 준비하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 전부터 이미 욕심 때문에 있는 자본은 다 투자하는 데 썼기 때문에 말이죠. ㅠㅠ

위기이자 곧 기회가 다가올거라고 판단이 들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욱이 아껴두어야겠어요.

초창기 잘 모르고 한 투자한 주식 중 물려서 탈출하지 못 한 게 상당히 있는데, 어떻게 분할 매도해야 할 지가 요즘의 큰 고민이랍니다.

괜히 너도나도 투자할 때 시작해서 고점에 잡혀 있어 내팽겨치고 있었거든요.

투자에 있어 심리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워 저와 같이 늘 매수 매도 타이밍을 놓치는 초보 투자자들이라면 이 책의 지식을 흡수할 필요가 있어요.

손실 회피 성향은 본능적으로 누구에게나 있기 때문에 그걸 극복해야겠죠.

거기에 똑똑하고 지혜롭게 경제의 흐름을 읽을 수만 있다면 왠만해선 투자에서 실패하지 않을 것 같아요.

하락하는 주식에서 매수를 피라미드식으로 하면 크게 손해볼 일 없다는 점은

경제위기가 왔을 때 가장 매력적이고 안정적인 투자방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거래량이 급감하는 시점에 매수하기(거래량과 주가의 감소폭이 클 때 주가 상승의 가능성이 커진다!)' 등

이 외에도 투자를 하기 위해 지식적으로 많은 인사이트가 있는 책이라 두고두고 공부하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