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직장인으로 근로자 연말정산만 해봤고, 사업자로서의 세무 관련 지식이 부족하던 차에 이번 책을 접하게 되어 읽게 되었습니다. 사업을 하려고 준비했던 과정이 있었어서 더욱 집중해서 읽었고 초보자로서 최신 세무 지식들을 쏙쏙 핵심만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부가가치세와 소득세의 차이도 잘 몰랐는데, 부가가치세는 10%, 소득세는 소득 범위에 따라 세율이 달라진다는 매우 기본적인 사실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가족 중 사업하는 사람이 있어 종합소득세 신고하며 세금폭탄을 맞았다는 소리를 들었었는데 그게 이런 거구나~ 생각했어요. 직장인으로 일하면 미리미리 세금을 다 떼어 가니 체감이 잘 되지 않잖아요. (물론 엄청 떼가죠.. )
세금에 대한 지식은 사업자로서 꼭 필요한 듯 합니다. 용어도 어렵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고 언뜻 보면 혼자서 절대 못 할 세금 처리에 대해서, 책을 보며 공부해보니 이해가 가고 내 지식이 된 것 같아 든든해요.
사업을 준비해보니 만만찮다는 걸 느꼈어요. 세금 관련한 지식도 물론이고, 모든 게 처음이니 새롭게 알아야 할 게 많은데 이 책을 통해 세무 관련 지식을 많이 익힐 수 있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꼭 세무 지식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해 준 책이고, 유용한 절세법들을 자주 찾아 볼 것 같아요. N잡으로 시작해서 결국은 사업자로 엑시트하고 싶어요. 방대한 지식이 핵심만 쏙쏙 예시를 잘 들어 설명해 준 세무가이드북 꼭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