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 -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
토니 로빈스 지음, 도희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다면 토니 로빈스를 모를 수 없다.

유럽에서 성공한 기업인인 켈리 최가 토니 로빈스를 멘토로 삼고 "꼭꼭 씹어 먹어 버리겠다."며 그의 강연, 책 등을 보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가 궁금해졌다.

곧 그의 강연 영상을 찾아 보게 되었고, 자신감 넘치는 그의 표정, 자세, 말투는 당연 모두에게 호감과 신뢰를 주기에 좋았다.

이 책의 제목이 '거인의 생각법'인데, 토니 로빈스를 보면 정말 거인이 생각난다.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이라는 부제를 갖고 있다. 가난한 생각으로 괴로워 하는 사람들을 위해 삶에 동기를 부여하고 코칭하는 토니 로빈스는, 이 시대 가장 인기 있는 강연가라고 해도 되겠다.

나 또한 그가 가진 에너지를 배워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읽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다. 계속 이어지는 형태라기보다는, 내가 느끼기에는 주제별로 정리해놓은 일기장 같았다. 필요에 의해서 찾아 보기도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난 늘 핑계를 대고 있다. 예를 들면, 애 키우느라 시간이 없어. 피곤하니까 이번엔 좀 쉴래. 지금은 기분이 우울하니까 아무 것도 하기 싫어. 등등이다. 무언가 변화를 위해선 시작을 해야 하고, 그 시작은 늘 처음만 어렵다.

내가 하지 못 한 시작은 사업, 투자 등 돈을 벌 수 있는 모든 것이다. 돈을 벌 수도 있지만 잃을 수도 있기에 신중해야 하고, 더욱 준비가 된 이후에 시작하고 싶은 것이다. 하지만 이 시기에 나보다 준비가 덜 되었더라도 누군간 부딪혀보고 실행해보며 배우고 결국 더 빨리 성공한다. 왜 이렇게 항상 돈이 없을까..란 가난한 생각을 하지 말고, 지금 당장 결정해야 한다.


우울하고 괴로운 마음이 들 때 관점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나왔다. 어제 떼쓰는 아이와 단 둘이 있으며 내 마음이 만신창이가 되어 버렸을 때, 일단 책이라도 읽자 싶어 방문을 닫고 잠깐 이 책을 펼쳐 보았다. 내 상황이 고통이라고 느껴지며 온 마음이 우울감으로 갇혔을 때, 최대한 빨리 빠져 나올 방법을 찾아야 한다. 말은 쉽지만 사실 어려운 걸 알고 있다. 그럼에도 성공적인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관점을 전환하는 나만의 방법들이 필요하다. 이를 목록으로 적어보자.



토니 로빈스가 알려준 방식대로, 결국 내 감정의 주인은 나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거인의 생각법은 챕터를 나눠 그의 성공방식, 감정과 마음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풀어 있어서 힘이 들 때마다 꺼내 보고 싶은 책이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토니로빈스 #토니로빈스거인의생각법 #RHK #알에이치코리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