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 : 탈무드 편 하루 한 문단 쓰기
손상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휘리릭 하루 한문단 쓰기 
초등 4문장 글쓰기   <탈무드편 >

손상민 지음
동양북스 출판사 


초등 아들이 글쓰기를 힘들어하는데 마침 초등 4문장 글쓰기책이 있어 보았답니다.
탈무드는 유태인의 지혜가 담겨 있는 책으로 유명하죠. 그 탈무드의 이야기를 읽고 글쓰기를 익힌다면 1석 2조가 될 것 같네요. 
지혜도 습득하고 글쓰기도 익히고...........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장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2장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3장 어떤 감정을 느끼나요?
4장 어떤 것이 옳을까요?
5장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총 5장에 각 장마다 5편의 이야기가 있어요.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해야할 지 소개가 되어 있었어요.

보통은 월요일부터 계획을 세워하는데 이 책은 주말을 이용하라고 조언을 합니다.
1장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에선 5편의 이야기를 통해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고민하게 합니다.

한 편당 이야기는 3쪽으로 짧게 담았어요.
우측 하단에는 각주형식으로 주요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다음 장 좌측 하단에는 인물 관계도가 있어 이해를 돕고 있었어요.



각장 마지막엔 십자 낱말퀴즈나 최종 내용을 기억하는지 점검하는 간단한 퀴즈가 있어요.

뒷편엔 따로 정답과 가이드북이 있어 부모가 지도하는데 참고하도록 내용이 자세하게 되어 있었어요.

아들과 함께 해봤어요. 글씨는 괴발새발.....
엄마 마음같이 안되는 아들입니다.
처음엔 모아쓰기를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해하며 못 하겠다고 너무 어려운 것 같다고 했어요.
한 번 읽어보고 다시 읽으며 문제의 답이 될 문단을 찾아보게 하고 밑줄을 그어 보도록 했어요.
최등 4문장 글쓰기의 좋은 점은 아직 주제나 중심 문장을 찾기 어려워하는 아이에게 제일 먼저 첫번째로 중요 문장이 나오고 다음 중요 문장으로 마지막에 자신의 생각을 종합하게 하는 훈련을 시키는 것 같았어요.
이게 훈련되면 반론을 제기하는 글을 써보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거기까진 아들에겐 아직 힘든 것 같아요.
확실히 글쓰기 연습과 함께 지혜도 배우게 되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왜 주말을 이용하라고 조언을 하는지 느낌이 확 오네요.
주말에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를 함께 나누기에도 좋은 책 같네요.
생각을 많이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엔 모아쓰기를  무척 힘들어했어요.
첫 이야기를 해보더니 두 번째 이야기부터는 좀 더 수월하게 완성했어요.
좀 더 자신있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기도 하구요. 
초등생에게 글쓰기 교재로 너무 좋네요.
강력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