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야 초등 뉴스왕 : 사회 편 - 현직 교사 4인이 선정한 60가지 교과 연계 이슈 ㅣ 나는야 초등 뉴스왕
임영진 외 지음 / 책들의정원 / 2024년 3월
평점 :
현직 교사 4인이 선정한 60가지 교과 연계 이슈가 <나는야 초등 뉴스왕 사회편>으로 나왔습니다.
문해력이 문제시 되면서 국어의 중요도가 엄청 강조되고 있는 요즘, 학년이 올라갈수록 비문학에 대한 중요도와 비중이 엄청 높아지는게 느껴지고있어요. 신문을 보여주고 아이가 읽었으면하지만 아직은 아이에게 어려운 어휘가 많기도하고 이해도 어렵고 난이도를 조절하다보면 대부분 신문보다는 교재에 의지하게 되고 신문은 중학교가면 읽혀야겠다 싶은 마음이었는데 이런 엄마들과 아이들의 어려운 마음을 잘 헤아린듯, 아이들의 부모면서 꼼꼼한 현직 선생님인 4분이 모여서 우리 초등아이들이 신문을 읽어나갈 힘을 키울수 있는 <나는야 초등뉴스왕>을 만들어 주셨어요..
신문을 읽는 것도 아이들이 쉽게 따라갈수 있는 눈높이 단계가 있어야 신문 읽기 활동에 대한 흥미를 꾸준히 이어갈수 있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세상과 이어질때 흥미와 호기심이 더욱 깊어진다고 해요.
현장에서 신문 읽기 활동을 꾸준히 해왔던 선생님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된 <나는야 초등 뉴스왕 사회편>에 소개되는 60가지 교과 연계된 뉴스들은 아이들의 눈높이게 맞게
뉴스 읽기 초보-기본-심화-완성 4단계로 발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어려운 어휘는 쉽게, 긴 지문을 간략하게 시작해서 점점 난이도를 높여가기 때문에 신문을 어렵게 생각하고 있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재미있게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지식을 쌓아갈수 있어요.
신문 읽기전 지식챙기기로 이슈에 관한 배경지식을 갖고 기사를 읽을 수 있어 이해를 돕고, 기사 더 알아보기로 독후활동을 이어서 간단히 해볼수 있는것도 부담없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누구보다 아이들의 마음이나 심리를 잘 이해하고 반영해준 책인게 느껴집니다. 어휘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나는야 초등 뉴스왕 사회편> 아이에게 너무 유익한 책인거 같아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