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물리의 세계 - 10대를 위한 꼭 알아야 하는 과학 지식
앤 루니 지음, 낸시 버터워스 그림, 김아림 옮김, 정광훈 감수 / 그린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린북에서 신간으로 나온 <10대를 위한 만만한 물리의 세계>

물리...하면 생각만해도 어려워서 머리가 지끈지끈하면서도 아이는 나처럼 물리를 싫어하지 않고 똘똘하게 잘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어렵고 복잡한 교과로 만나기 전에 재미있는 책으로 많이 접해보고 배경지식을 쌓으면서 용어나 원리, 성질등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서 서평신청을 했어요. 책을 읽어보니 [10대를 위한 물리의 세계]는 그런 부모의 니즈와 아이의 재미를 모두 갖춘 책인거 같아요.
[10대를 위한 만만한 물리의 세계]는 꼭 알아야할 과학지식 75가지가 나와있는데 대부분 1가지 주제가 책 한바닥으로 핵심만 쏙쏙 뽑아 간결하고 재미있게 되어있어 지루할 틈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리고 삽화에 신경을 많이써서 그림을 보며 물리의 성질이나 원리를 이해하기 너무 좋아 아이의 물리배경지식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제 아이는 초등4학년인데 책을 보며 많이 어렵게 느끼는 용어는 없었지만 책 맨뒤에 친절하게 용어풀이도 별도로 해주어서 다시 읽어보며 정리하기 좋았어요.
저는 이책의 많은 부분을 퀴즈북처럼 활용했는데 예를들어 [9.물위에 뜨는 돌] 같은 경우 Q.돌이 물에 뜰까?가라 앉을까? Q.그럼 물에 뜨는 돌은 하나도 없을까? Q.왜 물에 뜰까?? 이런 질문을 빙자한 퀴즈로 아이와 얘기를 하면서 부석도 알려주게 되고 자연스레 밀도, 질량등이 녹아 나오게 되어 공부가 아닌 일상 대화처럼 물리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하게됐어요.. 이야기를 나누고 엄마가 퀴즈를 냈던 내용을 다시 읽어보고하며 정말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간결한 내용과 삽화가 질문과 이해를 어렵지 않게 도와주어 물리 1도 모르는 엄마도 이책으로 엄마표 물리를 하게된 셈이라 저는 이 책이 참 마음에 들어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