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성어 따라 쓰기 -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콩심콩 팥심팥 3
우당탕실험실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카롱+ 콩심콩팥심팥3. 천리길도 어휘력부터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장성어 따라쓰기

마법 같은 네 글자, 사자성어
아이가 초4를 앞두고 있어 한국사나 중국 고전등의 어린이 전집을 많이 들였는데 책을 읽으면서 사자성어가 많이 나오는지 물어보는 일이 많아졌어요... 책을 통해 많이 접하면 자연스레 알게될거라 생각했는데 미루어 짐작은 하지만 정작 정확한 이해는 안되는지 아이는 계속 물어보는데 생각보다 쉬운 일상어 같은 사자성어도 잘 모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겨울 방학을 이용해서 교재를 활용해 사자성어를 차근차근 알려주어 아이의 독서문해력을 좀 높여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던중에 마카롱+에서 [하루 하나 꺼내 먹는 사자 성어 따라 쓰기]가 출간되어 만나게 되었어요.
목차를 살펴보니 사자성어가 50개나 담겨 있어요.. 보통 2-30개정도 담겨있는 교재들을 많이 봤는데 꽤 많은 사자성어가 담겨 있어 든든해요...살펴보니 평소 아이가 물어봤던것들도 많이 있어서 평소 쓰임이 많은 사자성어 중에 초등아이 수준에 맞춰 선별해 수록한거 같아요.. 하루 하나씩만 해도 긴 겨울 방학 동안 완북할 수 있겠어요..
아이 보는거라 너무 딱딱하고 글이 많은 교재는 지양하는 편인데 하루 하나 꺼내먹는 사자성어 따라 쓰기는 보기 참 편안한 느낌이 들어요. 사자성어와 한자의 음과 뜻이 있고, 설명이 있고, 이해를 도와주는 귀여운 카툰이 한페이지를 채웠고 한자와 뜻을 따라쓰고, ‘생각해 볼까?‘와 ‘기억해 볼까?‘로 한페이지가 채워져있어 하루 한장 부담없이 할 수 있어요..
제가 교재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생각해 볼까?]와 [기억해 볼까?] 였는데 생각해볼까?에서 던져주는 질문들이 너무 좋아요... 사자성어를 외우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생각해보며 활용 할 수 있고 또, 기억해 볼까?에서는 귀여운 고양이와 멍멍이가 바로 전에 나온 사자성어와 오늘 배운 사자성어를 이용한 대화를 나누어서 앞에 배운 사자성어를 재미있게 복습해 볼 수 있어요.. 정말 맘에 드는 부분이예요.
사자성어 10개마다 배운 내용을 다시 확인하며 복습 할수 있는 [복습하면 일취월장]에서도 사장성어의 뜻을 다시 한번씩 되짚어 갈 수 있어 기억에 잘 남을거 같아요.

긴 겨울방학 동안 50가지의 사자성어를 귀엽고 재미있는 카툰과 함께 즐겁게 익혀보겠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