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스프링) - 우리 아이 영어기초를 다지는 하루 한 문장
조지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1월
평점 :
언어학자인 저자 조지은님은 아이들이 본격적인 영어학습에 돌입하기 전인 초등학교 시기에 영어학습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향상시켜줄 도구가 필요하다는 오랜 생각과 고민을 반영하여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습관365]을 출간하였다고 합니다. 저자가 실제 영국 가정에서 사용하는 표현과 어휘를 소개하고 있고 무엇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옥스퍼드리딩트리의 내용을 참고하고 연계하여 영어 학습에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표현들을 수록하였다고합니다.
제가 옥스퍼드 영어습관 365 일력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도 아이가 옥스퍼드리딩트리 3단계로 현재 리딩연습을 하고 있는 중이기에 리딩을 하면서 옥스퍼드 영어습관 365 일력을 함께 활용하면 좋은 시너지가 생길거 같아서 였습니다. 옥스퍼드 리딩트리를 하면서 가장 좋았던것은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생활하고 경험하고 느끼는 보통의 일상을 영어로 재미있게 익히면서 흡수 할수 있어서였는데 아쉬웠던 점이 책을 한번 리딩을 끝내고나면 다시 반복적으로 책을 다시 펼치기는 쉽지 않았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옥스퍼드 영어습관 365 일력은 책상이나 식탁등 아이가 많이 머무는 곳에 매일 한장씩 펼쳐 놓으면 어느때고 아이가 와서 볼 수 있고 넘겨보며 보고 싶은 내용을 찾아 보기도 쉬워져 자연스레 반복 리딩이 되다보니 어렵게 멀게 느껴지는 영어가 아닌 일상에서의 편안함으로 친근하게 접하며 아이가 영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옥스퍼드 영어습관365]의 등장인물은 저자의 영국 가족입니다. 엄마,아빠,안나,지니가 등장합니다. 저는 교재를 11월 10일부터 활용하여서 11월 일력부터 활용하였는데 문장을 보면 옥스퍼드 리딩트리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단계 상관없이 같이 보기 부담없는 문장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렇다고 쉬운 문장이라기보다 많이 사용할 수있고 의도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영어문법의 기초가 완성될 수 있는 문장들입니다. 5일동안 일상용어와 오늘의 단어와 응용문을 익히고나면 6일째는 5문장을 복습하는 날이구요 7일째는 가족과의 소통을 반복해서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저학년이고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라 발음이나 억양은 아직 신경쓰지 않고 매일 문장만 재미나게 익히고 있습니다.. 짧은 문장은 곧 잘 기억도해가며 장난할때 써먹기도하는데 엄마의 칭찬으로 영어자신감도 높아지면서 흡수도 빨리 되는거 같아요. 요즘은 일력을 매일 스스로 넘겨놓고 등교 전이나 하교후 간식 먹으면서 눈으로도 보고 읽어도 보고 자연스레 여러차례 읽어보고 있어요.
파닉스를 끝내고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틈틈히 재미있게 보며 학습하기 너무 좋은 옥스퍼드 영어습관 365 로 즐겁게 영업공부중입니다. 365일후가 기대가 됩니다^^
옥스퍼트 리딩트리(ORT)학습연계⭐️⭐️⭐️⭐️⭐️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수록⭐️⭐️⭐️⭐️⭐️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