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부터 읽는 머니 스쿨 -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돈의 원리부터 경제 흐름까지
마커스 위크스 지음, 송보라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7월
평점 :
10대부터 읽는 머니스쿨은 유명한 DK출판사의 청소년 교양서 ‘heads up‘시리즈 중 가장 인기있는 주제인 ‘돈과 경제‘를 다룬 편으로 아마존 청소년 경제 베스트1위 도서랍니다.
저 때만해도 고등학교 시절에 정치경제 과목이 있기는 했지만 딱히 기억에 남는것도 현실적으로 와닿는 교육을 받은 기억이 전혀없어요. 주식이 뭔지 부동산이 뭔지도 모르고 살았고 나이 먹어서 가상화폐는 뉴스로만 접한 낯선 용어일 뿐이었지요.. 내 아이 만큼은 어려서 부터 경제 관념을 갖고 살았으면 하지만 바램만 있다고 되는것도 아니고 학교에서 가르쳐주지도 않으니 늘 금융 교육에 목이 말라 있는거 같아요.
[10대부터 읽는 머니스쿨]을 읽어보니 이런 갈증이 좀 해소되는거 같아서 괜히 아마존 청소년경제 1위가 아니구나 싶었어요. 책에서는 돈의 세계, 경제학자가 하는일부터 시작해서 화폐와 경제, 자원과 비즈니스, 시장과 거래, 생활 수준과 불평등 나아가 개인의 재정관리까지... 우리 아이들이 교실 밖 세상에서 똑똑하게 살아가는데 꼭 알아야할 돈의 흐름부터 경제 용어, 최근의 기상화폐 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었어요.
약간은 경제 잡지, 시사 잡지를 읽는 듯한 느낌도 들어서 깊이있는 내용들을 편하게 읽어 내려갈수 있는데 책을 보면서 느낀건 경제공부도 되겠지만 이책 한권만으로 엄청난 지식과 경제용어 습득은 물론 많은 사회가 안고있는 많은 문제들을 지목하고있어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많이 생각해 볼 수 밖에 없어 사고의 영역이 많이 확장 될거같아요.
책 중간중간 나오는 경제학자들의 명언들도 많이 니오는데요... 하나부터 열까지 읽고 그냥 지나칠수가 없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요.. ‘책은 거들뿐...‘이라고 하던가요...
[10대부터 읽는 머니스쿨] 아이들에게 많은 정보와 돈의 원리와 경제 흐름을 빈틈없이 알려주면서 그속에서 아이들이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사고할 수 있게 도와 주는 거 같아요. 10대뿐 아니라 성인들이 보기에도 너무 좋을거 같아 같이 보기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