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초등 영문법 한 권으로 끝 (저학년) -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가 되는
이정림(대치동 리야샘) 지음 / 키즈프렌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치동 리야샘께서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문법을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수 있도록 [하루 한 장 읽기, 듣기,쓰기,말하기가 되는 초등 영문법 한 권으로 끝]저학년용을 출간하였습니다.
한 권으로 끝!!!이라니 영어 문법 부담감이 쑤~~욱 내려가는 느낌이 들어요..
키즈 프렌즈의 [하루 한 장 초등영문법 한권으로 끝]에는 문장,명사, 동사 대명사,지시대명사&형용사,be동사,의문문 총8개 챕터의 20개 유닛으로 용어의 의미와 저학년 수준 문장으로 문법의 활용과 규칙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챕터당 유닛이 단계별로 2~3개씩 나오는데요.. 활용이 가장많은 동사편을 찍어봤어요. 유닛1에서는 기본 개념으로 사용하는 동사가 나오고 유닛2에서는 현재에서 s나 es가 붙는 변형을 알려주고 유닛3에서는 과거형으로 ed가 붙습니다.. 리냐샘은 저학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현재형,과거형이란 말대신 지금일어난 일, 지나간 일로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모든 유닛은 체크업으로 확인하고 스텝업->점프업으로 읽고 쓰고 듣기까지 진행합니다.
표지에 mp3음원 제공이라고만 써있고 QR에 대한 설명은 없어 혹시나 했는데 유닛과 점프업 페이지마다 QR코드가 다 제공되어서 편하게 학습할수 있답니다..
교재를 살펴보고나니 문법을 두려워하고 어려워하며 시작 할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부분 많은 엄마들이 알다시피 저학년은 문법을 하지않고 보통 파닉스하고 리딩 위주로 진행을 많이 하잖아요. 리딩 하면서 보면 살짝씩 집어주고 넘어가고 싶은것들.. 아이들이 리딩하며 많이 물어보는 것들이 있어요..읽거나 쓰거나 말하거나 할때도 이건 왜 이럴까.. 맞는걸까 헤깔려하는것들... 어렵지않게 [하루 한 장 초등 영문법 한권으로 끝]으로 아이 스스로 해결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교재가 총 20유닛이라 곧 다가오는 여름 방학을 이용해서 하루 한두개씩하면 한번 훑고 복습까지 할수 있을거 같아 기대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