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 없어! 단짝 친구
박상철 지음, 이정화 그림 / 예림당 / 2023년 6월
평점 :
[나만없어!단짝친구]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의 인기 유튜브‘슬기로운 초등생활‘을 운영하고있는 현직 초등교사 유튜버 박상철 선생님께서 출간하셨어요.
책에는 아이의 평범한 교실 친구들을 옮겨 놓은 듯한 각자의 개성 있는 8명의 친구들이 등장하고 학교에서의 우리 애가 이렇겠지하며 걱정되는 평범하지만 단순하게 넘기기 어려운 27가지의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책 이야기들이 특별하지 않은 바로 우리아이들의 이야기라 책을 읽어보며 전 마음이 좀 편안해 졌어요. 아이에게 실제로 이런 일들을 얘기 들을때는 엄마로서 참 걱정도 많이 되고 슬프기도 했구요....그런데 이렇게 묶어놓고 보니 아직은 다듬어지지 않은 평범한 아이들이 학교안에서 부딪혀가며 건강하게 커가는 과정중 하나라는 생각이 들어 안심도 되더라구요.. 문제가 생길때마다 엄마로서 어른으로서 어떤게 답일까 어떻게 말해주면 좋을까 고민을 많이 하게되는데 [나만 없어!단짝 친구]에서는 매 에피소드마다
이렇게 ‘황제쌤의 고민 해결소‘가 있어서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려주고 다독여주고 어른으로서 선생님으로서 아이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책을 읽다보니 항상 아이에게 어떻게 말해주어야하나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황제쌤의 조언들이 엄마인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이고 소심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늘 사이좋게 지내라는 막연한 해결안만을 제시하며 걱정어린 시선으로만 아이를 본거 같단 생각이 들어 반성하게 됐구요 앞으로는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황제쌤의 이야기들을 참고해서 사회안에서..학교안에서 아이가 친구들 속에서 상처받지 않고 건강한 마음으로 자신있게 커나갈수 있도록 잘 조력해 나가고 싶습니다. 아이가 편안한 시간에 하나씩 같이 읽어보며 얘기 나누기도 좋을거 같단 생각이 들어 베겟머리 책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