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늘보좌 중보기도 - 위대한 부흥의 시작, 중보기도의 모든 것 ㅣ 엔튜크시스 시리즈 1
김종필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을 보고는 뭔가가 나에게 주님이 하실 말씀이 있을 것이란 기대감으로 책을 보게 되었다. 기도의 묘미를 알고 난 후로 중보기도에 대하여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중보기도에 관한 여러 권의 책들을 읽어 보았었다. 요즘 기도를 할려면 왜 그리 타인에 대한 원망이 가로막혀서 기도의 줄이 아니, 시작도 하기 전에 그냥 주님의 보혈만 묵상하다기도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른다. 지금은 한국교회의 개신교 숫자가 줄어들고 한국교회의 많은 문제점들을 미디어를 통하여 들어보고 실제로 보기도 한다.
기도....주님이 열두제자를 택하실 때도 중요한 일을 하시기 전,후 늘상 기도하셨던 주님의 중보기도..저자 목사님은 아내와 떨어져 지내는 11년 가운데 자기부인의 삶을 사셨고 누릴 것을 누리고 가질 것 다 가진 사람들이 “주여 주시 옵소서”라는 기도는 이기적인 기도라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서 우주만물을 통치하기 원하신다. 그래서 인류가 온전히 돌아오도록 끝까지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교회가 일어나 기도 할 때이다. 목사님이 미국에서 만난 어떤 분은 개신교목사들이 타락하기를 위해 교회들이 무너지기를 위해 성경을 안 보게 하기위해 기도하는 분이 있다고 한다.
사탄의 영역이 그냥 있는 게 아니라 한국교회 뿐만 아니라 미국교회 가운데도 기도의 힘을 잃어버린 교회들이 많다는 것이다. 사탄이 좋아하는 건 세상과 화평하는 조용한 교회가 아닐까..영이회복하면 육신이 회복한다. 신이 편하면 영이 죽는다
진정 중보기도의 모본을 보이신 분이 예수님이시다.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서 중보자로 구원의 역사를 이루셨다. 우리를 위해 지금도 중보하시는 분이시다.
무슬림들이 기도에서 기도로 끝난다. 우리는 이런 것을 배워야한다 그들의 종교가 아닌 그들의 끝임없이 하는 것을...기도의 사람들 조지물러 무디등 그들은 기도의 사람이었다.
변호사 출신 피니등 그분들의 기도의 삶도 들여다 보았으면 한다.
기도를 이해하고 기도를 하는 사람으로 살아가기 원한다. 이 책을 읽으면 기도의 삶으로 선교하시는 김종필목사님이 존경스럽고 한국교회를 위해 영적지도자를 위해 연약하지만 다시 힘을 내어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무릎을 끊기를 나 자신과 약속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