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실력 초등 수학 2-1 (2023년용) - 실력을 키우는 문제 중심 유형서 큐브수학 (2023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1학년 수학을 마무리한 아이랑 풀고 있는 초2 수학문제집 큐브수학 실력입니다

확실히 실력 응용문제로 넘어가니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어요

1학년 과정을 심화까지 풀고있어서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 아직 점프하기 어려운 단원이 있네요

그래도 교구나 색종이같은 부교재로 이해를 도와주고 있어요

이 교재의 특징

3단계 입체적 유형 학습, 1:1 매칭 학습, 서술형 강화

진도북과 매칭북이 있어서 함께 사용해도 좋고, 따로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미리 나가는 중이라, 나중에 복습용으로 빼두었어요^^

저희 아이들은 교재에 만화가 있나 없나를 먼저 살펴봐요

이전보다 짧지만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삽화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신나서 읽는 꼬맹이

단원별 학습 내용과 대표 유형, 만화까지 첫 장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대표유형 문제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은 체크했다가 복습할 때 신경쓸 수 있어서 좋아요

 

기초 개념을 배우고, 확인문제와 기본유형을 익혀요


 

2 step 실력다지기에는 서술형 문제가 나옵니다 아이가 "어려워~"를 외쳤던 문제들이에요

우선은 답을 간단하게라도 "생각을 쓰는" 연습을 했어요

바로 3 Step에서 서술형 해결하기 문제를 통해서 생각과 풀이과정을 글로 쓰는 연습을 하게되니 걱정은 No~

알고 있는 내용인데 말로 풀이된 내용의 빈칸채우기를 왜 어려워할까요?

연습 4번 문제는 제가 조금 설명하고 빈칸채우기라는 힌트를 주니 숫자를 적어내려갔어요

아직 백/ 십/일의 자리 숫자라는 문장을 쓰기 어려워해서 간단한 답으로 대체했지만, 매칭북을 남겨뒀다가 제대로 활용하려해요

단원마무리는 서술형문제를 빼고는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난이도였어요

쉬어가기에 재밌는 이야기가 있어요^^

 


 

평소에는 서술형 문제는 어렵다고 엄마랑 같이할거라고 빼놓는데, 이날은 혼자 길게 썼어요

오른쪽 도형이 삼각형인지 답과 이유를 적는 문제입니다

답은 아니다, 이유는 삼각형은 꼭지점이 세개, 변도 세개인데 이 도형은 제대로 안이어져서 삼각형이 아닙니다

채점하고 너무너무 잘했다고 칭찬을 듬뿍 해줬어요


 

어려운 부분은 교구로 만들어보거나 직접 잘라가며 했어요

1학년이라 조금씩 힘든 부분이 있긴했지만, 차분히 알려주며 선행하고 있어요^^


*동아출판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