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2B - 초등 2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빅터연산은 2학년까지는 4권, 3학년 이상은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해당 학년에서의 연산이 취약한 부분이 있다면 그 내용이 담긴 한권만 사서 풀 수 있어서 좋아요.

선택한 문제집은 2B입니다.

-받아내림이 한번/두번 있는 뺄셈

-덧셈과 뺄셈의 관계

-세 수의 계산

-곱셈 - 묶어세기, 몇 배

아직 받아내림이 익숙하지 않아서 2B를 선택했어요.

빅터연산의 구성과 특징을 살펴보면

-삽화로 개념설명을 해서 흥미를 끌고

-개념과 원리를 문제풀이에 앞서 설명해주고

-연산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연산 집중문제

-다양한 유형으로 흥미유발

저희아이는 새로운 단원으로 들어가기 전에 삽화를 너무 재미있게 봤어요. (첫째도요ㅋㅋ)

새로운 단원으로 넘어가도 삽화의 내용이 이어지기때문에 더 재밌어했네요.


나쁜 고래!!!

만화를 통해 받아내림을 설명해주고, 뒤에는 어떤 내용이 나올지 궁금함을 유발하며 끝나고 있어요.


몇십 - 한 자리 수

받아내림을 연습하려면 처음에는 몇십(*0)에서 한 자리 수를 빼는것부터 시작해요.

1학년 수학 연산에서 가르기, 모으기를 통해서 10의 보수를 완벽하게 익히고 넘어왔어요.

그러니 받아내림이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 10-한 자리 수 ]는 쉽게 풀어낼 수 있겠지요?

단순 연산의 반복이 아니라 다양한 유형으로 연산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연산 식이 아닌 채우기나 글자조합 등의 새로운 문제라서 (풀어야 하는 문제의 양은 비슷한데) 좋아해요.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에서는 받아내림을 하고, 일의 자리 수를 빼줘야하니 조금 더 생각해야해요.

(옆쪽은 그림을 보고 식을 만들어서 연산을 해야하기때문에 수 세기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봐주세요)


우선은 이름에 맞는 기록을 써놓고 계산을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단순히 칸 채우기라고 느끼겠지만, 서술형 문제를 연습하는 시작이라고 생각했어요.

뒤로 갈수록 짧은 문장형태로 문제가 나옵니다.


한 단원이 끝날때에는 집중 연산문제가 나옵니다.

배운 개념을 잘 적용해서 풀 수 있는지, 정확도와 속도 모두 체크해보려고 해요.

*천재교육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