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1-1 (2023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초등 수학리더 (2023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문제집이 도착하면 먼저 아이가 확인해보는데, 처음엔 홀수날에만 2장씩 푼다고 했다가 재미있다고 매일 1장씩 푸는걸로 바꿨어요.

양은 똑같지만 매일 풀고싶다고 해서요^^

수학리더를 받고 좋았던게 바로 분권이 된다는 거였어요.

저는 종종 아이와 도서관에 가서 책도 빌리고, 공부도 하고 와요.

근데 하루에 푸는 문제집이 6~7개 되니 챙길 문제집이 너무 많고 무겁거든요.

수학리더는 분권이 되니, 도서관이나 여행/학교에 챙겨가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단원은 삽화가 있는 이야기로 시작해요.

간단한 이야기를 읽고, 답을 생각해보고 무엇을 배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요.

수학 교과 개념은 조금씩 나오고, 확인 문제를 쌍둥이문제로 풀어봅니다.

개념에 관련된 문제가 10문제이지만, 쌍둥이 문제라서 5문제를 푼 느낌이라서 아이가 양이 많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어요.

1단계에서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과 확인문제를 풀었다면, 2단계는 수학익힘책처럼 관련 문제들을 풀어요.

2단계에서는 가볍게 서술형 문제가 나와요.

별이는 유독 글로 쓰는 걸 어려워했었는데, 13번 하수 문제처럼 난이도가 낮은 서술형 문제가 나오니 부담없이 써내려갔어요.

3단계 실력 바로쌓기는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아이들이 생각하고, 바로 답을 알 수 있어도 그걸 글로 써서 설명하는걸 어려워하죠.

실력 바로쌓기에서 서술형 문제를 간단하게, 2단계로 정리해서 답을 도출해내는 연습을 해요.

물론 키워드 문제는 중간과정이 나와있어서 쉽게 풀고, 자기가 직접 써야하는 쌍둥이 문제는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했어요. (그래도 옆에 참고할 수 있는 문제가 있어서 부담이 덜해요.)

단원 마무리하기에서 아이가 제대로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서술형 문제를 처음부터 잘하면 좋겠지만, 아이만의 방식으로 풀어도 응원해주기~

첫째는 서술형을 정말 길~~~~게 서술해서 줄이는 연습이 필요한데, 별이는 좀 더 길게 쓰는 연습이 필요하네요.ㅎㅎㅎㅎㅎㅎ

수학리더 지피지기를 모두 풀고 백전백승을 풀거나, 지피지기 한 단원을 끝내고 바로 백전백승으로 복습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저는 지피지기를 다 풀고, 심화로 넘어가기 전에 백전백승을 풀면서 약한 부분을 확인해보려해요.

수학익힘책 같은 문제들이 먼저 나옵니다.

엄마의 픽!!! pick!!!!

(앞에서도 서술형 문제가 나오지만, 여기는 책 구성까지 수독힘 같았어요.^^)

문제 풀이를 쓰는 걸 어려워하지 않게 도와줘~~



2권 백전백승에는 단원평가가 A, B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맨 뒤에는 25문항의 수학 성취도 평가도 있으니 시간도 재보고, 풀이과정도 잘 지켜봐야겠어요.

정답지는 한눈에 보기 쉽게 표 안에 정답이 있고 밑에 해설이 적혀있어요^^


-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