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3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글의 특징을 잘 파악하지 못한다면???

독해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밑에서 다시 말씀드릴께요^^)

아이는 너무 재밌다고 하루에 3일치를 풀 때도 있고, 쉴 때도 있었어요.

초등국어문제집 초등국어 독해왕 3단계의 차례 및 학습계획입니다.

하루에 4쪽(2장), 3개의 지문을 읽고 문제풀이를 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각각의 지문에도 글의 성격을 설명하고 있지만, 차례와 각 주차별 시작부분에서도 글의 성격을 다시 알려주고 있어요.

독해력이나 문해력 모두 기본은 어휘라고 생각해요.

독해왕은 5일단위로 어휘를 다루고 있어요.

독해왕과 어휘왕을 함께 하면 초등 어휘력은 걱정이 없겠어요^^

1일차, 6일차, 11일차의 첫번째 지문의 길이 차이에요.

아이가 처음에는 적응하기 쉽도록 짧은 지문으로, 뒤로 갈수록 점점 긴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요.

하루에 수록된 3개의 지문 중 가장 긴 세번째 지문도 뒤로 갈수록 길어집니다.

지문이 길어지니 더 집중해야하고, 읽었던 책이 지문으로 나오면 훨씬 수월해지니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달라고 하는 말도 더 많이 했어요.

스스로 책을 더 많이 읽어봐야 지문으로 나왔을 때 더 쉽게 문제를 풀 수 있다는 걸 느끼고 있는듯해요.


어휘는 총 2쪽으로, 앞에서 풀이했던 지문에 나오는 단어들을 다루고 있어요.

한자와 단어의 뜻까지 모두 설명하고 있어서, 어휘 확장에 도움을 줍니다.

십자말 풀이나 보기에서 알맞은 단어를 찾아 쓰기같은 문제를 통해서 연습하도록 도와줘요.

만약 아이가 어휘가 약하다면, 문제풀이 전에 어휘를 먼저 풀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가 세종대왕님을 정말 좋아해서, 이 지문을 너무 좋아했어요.

동생에게 읽어보라며 주고, 설명해주기도 했어요.

저희 아이는 문제를 몰라서 틀리기도 하지만, 문제를 정확하게 숙지하지 않아서 틀리는 문제가 많아요.

위의 문제처럼 '알맞지 않은 것'을 찾아야 하는데, 알맞은 것을 찾으려다보니 정답으로 해야할 게 많아서 고민을 하더라고요.

문제에 밑줄이 그어져 있으면, 한번 더 읽어보기를 강조했어요.

정답 및 해설에서는 지문에서 문제와 관련된 부분은 파란색으로 표시와 몇번 문제인지도 작게 적혀있어요.

또한 각 문제별 설명이 되어 있기때문에, 혼자 공부하면서 혹은 부모님께서 채점하고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도 좋습니다.

파란색으로 체크 된 부분을 보면서, 아이가 조금 더 크면 형광펜이나 연필로 주요 문장이나 관련 문장을 직접 표시해가며 문제풀이를 하도록 연습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완북이 머지 않은 초등국어 독해왕 3단계.

2단계나 4단계는 어떤 지문과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을지 너무 궁금하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