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역사 동서양 사건 사전 - 상식과 지식의 힘을 키우는
박수미 지음 / 다락원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조금씩 크면서 다양한 분양의 책을 읽고, 궁금한걸 물어보니 엄마도 많은 걸 알고 있어야 하더라고요.

'아이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한국사와 세계사 공부를 시작해야하나?'라는 생각을 했는데, 초등역사 동서양사건 사전을 알게 됐어요.

무려 동서양을 아울러서 역사, 인물, 과학, 예술, 수학, 의학 등 다양한 600가지의 사건을 연표 중심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이걸 보면서 다른 관련된 책을 꺼내서 읽거나, 자기가 풀었던 문제집을 꺼내와서 이거라며 보여줬어요.^^


아이가 한국사와 세계사에 관심을 보인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총 8개의 챕터로 시대별로 나누어 수록되어 있어요.

역사에 있었던 사건들과 발명, 예술, 의학, 과학등의 다양한 분야를 한번에 접할 수 있어요.

한눈에 쏙 들어오는 것도 좋지만, 연계해서 다른 책을 찾아볼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한국사에 관련된 책은 도서관에서 자주 빌려오고 있어요.

아직 '이거 너무 재밌어요.'라고 하는 책을 못찾았거든요.

그래도 한국사 독해문제집을 풀면서 조금씩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열심히 찾는중인데 초등역사책으로 동서양사건 사전을 만나니 다시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너무 다행이에요.

(급 도서관 언제 가냐고, 책 찾아보고싶다고 한다는....^^)


빗살무늬 토기를 보더니, 전에 풀었던 문제집을 찾더라고요??

문제집은 한참 모아뒀다가 버리기에, 한켠에 보관되어 있어서 꺼내줬어요.

열심히 뒤지더니 문제집에서 봤던거라며 엄청 반가워하고 자꾸 보라고....^^;;;

이미 배웠다면, 햇살이처럼 기억의 되살리는 역할도 기대해 볼 수 있겠어요.

동시대에 있었던 일이나 사건, 인물에 대해서 따로 공부하려면 어려운데, 먼저 책으로 접하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전 도통 외워지질 않는데, 아이들은 금방 외우고 "엄마 ** 맞죠?"하며 책 내용을 묻더라고요.


살수대첩에 한국사 표시가 되어 있는데, 역시나 이것도 문제집을 뒤적뒤적~~

살수대첩은 을지문덕 장군.

아마 잊어버리지 않을 거에요.^^


아이가 한국사를 보면서 인물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보이더라고요.

그동안은 위인전은 너무 싫어해서 못보여주고 있었는데, 도서관에 가서 강감찬 장군 책을 찾아보자고 하니 좋다고 합니다.

독서영역을 확장시켜줘서 너무 고마운 초등역사 동서양사건 사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ㄷ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