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2 - 오래된 성의 유령 공작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2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첫 달에는 고민고민하다가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를 선택하더니, 너무 재미있다며 다음달에는 2권을 신청해달라던 햇살이에요.

4월이 시작하면서 책을 고르니 당연히 2권도 꼭 신청해달라며....ㅎㅎㅎㅎ

책이 도착하자마자 이거부터 집어들고 책을 읽어가네요.

1권에서 사건을 해결한 아이들이 2권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되네요.


에피소드를 제대로 읽기 위해서는 꼭 추리 퀴즈를 풀어야해요.

전 추리하고 답을 유추하면서 보다보니 정말 오래 걸리더라고요.

추리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추천하는 책이에요.

전 첫번째 문제부터 어려웠어요.

이름이 써있지 않은 초청장의 주인을 찾는 방법, 눈치 채셨나요??

너희들 못 봤어? 이 다섯 장의 초청장 테두리와 장식은 우리들 각각의 특징을 고려해 디자인한거야. 세심하게 신경 쓴 거라니까!

찰리의 힌트가 아니었다면, 전 못풀었을거에요. ^^;;;



아이들은 인기있는 영화인 <<오래된 성의 유령 공작>>에 출연한 샤오샤오를 만나게 되고, 퀴즈를 내며 이상한 이야기들을 도도탐험대에게 알려줍니다.

아이들은 유령공작의 초청을 받아 모험파티에 참석하고 싶어해요.

샤오샤오는 도도탐험대에게 박물관의 모든 전시실을 둘러보고, 1번 홀로 돌아오면 고성으로 가는 지도를 주겠다고 해요.

문제를 풀어서 박물관 1번 홀로 돌아온 아이들은 지도를 받고, 여러 난관을 거치며 고성으로 가는 유람차를 찾게되지요.

책을 보면서 거의 매 페이지마다 있는 퀴즈를 풀다보면 엄청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판단력, 분석력, 관찰력, 수리력, 추리력 등의 다양한 분야의 문제들을 풀며 두뇌회전을 돕는 추리소설책, 너무 새로웠어요.



각 챕터가 끝날때마다 추리퀴즈의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매직카드가 없으면 정답을 확인할 수 없으니, 책 뒤편에 있는 매직카드를 잘 보관해야해요.

전 보는 내내 카드를 손에 들고서 봤다는 슬픈 사실. ^^;;;

아이는 빨리 내용을 알고 싶어서 카드를 손에서 놓지 못했고요.

카터 고성에서 열리는 한밤의 모험 파티에 입장하기 위해서 아이들은 가장무도회 의상을 입게되요.

금지된 게임을 시작하게되는 고성안의 사람들.

금지된 게임, 즉 숨바꼭질에 참여하게 되는데 '사냥꾼'에게 잡히지 않고 종루 위의 커다란 종을 울리는 데 성공한 용사가 승리를 하게 되는 규칙입니다.

참가자들이 사라지더라도 탈락했을 뿐이라는 카터 공작의 말이 다른 뜻이 있는 건 아닐까 의심이 들었어요.

아이들은 어떻게 이 관문들을 헤쳐나왔을지, 유령공작의 정체는 무엇일지는 책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내용중에 자세히 설명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일들을 만화로 설명해주는 도도 탐험대의 과학 실험실.

이건 정말 너무 좋아해서, 다음에 해보자고 했어요.

찹쌀로 만든 사탕 종이가 없어서, 라이스페이퍼에 한번 해보려고요.



추리퀴즈 초등소설을 찾고 계신다면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를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