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시간여행 58 - 한겨울의 로마 제국 전사들 마법의 시간여행 58
메리 폽 어즈번 지음,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펜실베이니아주의 프로그 마을 숲속 나무 위에 책이 가득한 신기한 오두막집이 홀연히 나타납니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 잭과 호기심 많은 동생 애니는 책에 있는 그림을 가리키면 역사 속의 어느 시대, 어느 장소로든 잭과 애니를 데려다주는 신기한 힘을 지닌 오두막집인 걸 알게 되죠.

거기다 잭과 애니가 모험을 떠나 있는 동안 프로그 마을에서는 시간이 흐르지 않았어요.


이번 시간여행은 옛날 도나우 옆 땅 눈 내린 로마 군단의 주군지로 가지고 가야할 물품은 납판과 갈대펜, 은화입니다.

과연 잭과 애니는 옛 로마로 건너가서 무엇을 보고, 기록하고, 경험하게 될까요?

아이들은 로마 군대의 주둔지에 들어가기 위해 고민을 하고, 한 군인을 만나게 되고 이야기를 나눠요.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고, 군인은 아이들이 주둔지 안에 들어갈 수 있게 오늘의 암호와 근위대에서 보낸 객원 학자라고 말한 뒤 떠나갑니다.


백인장의 모습이 삽화로 들어가있답니다.

사진이나 영상에서 많이 봤던 군인의 모습이더라고요.

이렇게 중간중간 삽화가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모르는 시대여도 상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잭과 애니는 로마 군대의 주둔지에 들어가서 다양한 것들을 보고, 경험하며 기록을 해나갑니다.

중간에 오해가 생겨서 쫓기기도 하고, 문제해결을 해서 시간여행의 목적이었던 변장한 영웅에게 은화를 전달해주게되요.

과연 변장한 영웅은 누구이고, 왜 변장을 했는지는 책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애니는 자신이 경험하고 본 것을 적은 시를 보여주는데요~

뒤에서 황제가 일지에 적었던 글을 들려줍니다.

삶의 아름다움에 깃들라.

별을 보라.

그리고 그 별과 함께 달리는 너 자신을 보라.

끝나기 전에는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에 대해 나오는데, 책에 궁금증이 생겨서 읽어보려고 해요.


아이들에게 옛 시대상과 정보들을 알려주기란 어려운 일인데, 책을 통해서 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법의 시간여행.

우리나라 역사를 이렇게 재미있게 다루는 시간여행 책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를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