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FUN 여행 : 중급편 - 머리가 좋아지는 1일 1페이지 신기한 FUN 여행
Elizabeth Golding.Emma Munro Smith 지음 / 작은우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별이는 오빠가 남긴(?) 문제집들을 풀기 시작하면서, 놀이책과는 멀어졌어요.

오랜만에 문제집이 아닌 놀이책을 보니, 계속 한다고 해서 벌써 반을 풀었네요.

즐겁게 푸는 유아학습~ 신기한 Fun여행 중급편으로 해보았어요.


 

작은우주에서 출판한 신기한 Fun 여행 중급편이에요.

초급, 중급, 고급편이 있고 권장나이에 맞게 구입하면 되요.


미로 찾기, 그림 찾기, 색칠하기, 그림 점 잇기, 퍼즐 영역이 담겨있습니다.

숫자는 기본이고, 영어도 있고, 직접 상상해서 그림을 그려야해서 아이들의 창의력도 볼 수 있겠어요.

 


퍼즐은 전체를 볼 줄 알고, 그 중에서도 부분을 찾아야하니 아이의 통찰력이 자랄수 있다고 생각해요.

문제 바로 아래쪽에 답이 거꾸로 나와있는데, 별이는 (신기하게) 그게 답이라고 생각을 못하더라고요.

뒤늦게 뒤집어보더니 정답이 여기있다고 발견했어요.ㅋㅋ


 

게를 찾는 건 힘들었어요. 한 마리가 접힘부분에 조금만 보이더라고요.

다양한 영역의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지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제들이 중간중간 섞여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느끼고 계속 하려했어요.

색칠하기

 



 

저희집은 햇살이는 색칠하기를 싫어하고, 별이는 좋아해요. (팔이 아프다는 이유로 싫어합니다.^^;;;)

마음대로 상상해서 창의력을 엿볼 수 있는 색칠하기도 있고, 조건에 맞게 하는지를 볼 수 있는 색칠하기 영역도 있었어요.

아이다보니 꼼꼼하게 색칠하는건 어렵지만, 혼자서도 척척 칠하는 모습을 보니 넘 이뻤어요.

고양이가 스노쿨링 하고있는건, 바다는 색칠할 부분이 너무 많아서 힘들다고 나중에 같이 하기로 했네요.

영어


 

왼쪽의 문제처럼 사고력 문제도 있고, 단어 문제도 있어요.

그림과 영어문자를 매칭하는 건 했지만, 뜻을 모르니 "엄마 이거 뭐에요~?? 어떻게 읽어요?"라고 물어요.

"Bring Chocolate에서 브링은 가져오다란 뜻이야."라고 알려주니 갑자기 초코렛을 찾아서 가져왔어요.

초코렛 주면서 먹고싶다고 말하는 모습이 귀여워서, 간식타임을 가졌습니다.ㅋㅋㅋ


수학 - 덧셈뺄셈, 수세기,그림점 잇기


 

수학관련 문제들은 다양하게 들어있어요.

덧셈과 뺄셈이 혼합된 식이 있어서, 이 부분들은 7세 이상을 위한 문제라고 느꼈어요.

앞의 문제유형들은 더 어린 유아가 해도 무방하지만, 수학식 부분에서 막힐수도 있겠네요.

단순히 수식 계산만 하는게 아니라, 결과에 따른 문제의 정답도 골라야하니 아이가 놓치지않도록 해주세요.

별이는 계산만하고 어떤 꽃게가 승리하는지는 체크를 안했더라고요.

다시 풀어봤던 문제랍니다. (계산은 맞았지만, 맞은게 아닌....^^;;;)


 


수가 1씩 증가하는 걸 제대로 아는지 확인할 수 있는 수잇기.

수를 처음 배울때 꼭 중간에 한두개씩 빼고 수세기 하지않나요?? (설마 저희애들만....??)

열심히 잇기하더니 어떤 공룡이냐고 물어서 대답을 못했어요.

오빠가 공룡에 관심이 없어서, 저도 잘 모르거든요.

간단한 수세기 문제도 있고, 영어와 혼합된 문제라 아이랑 간단하게 단어 읽기도 해봤어요.


 


지문에 맞는 물건/동물 찾기 사고력 문제들도 있어요.

별이는 이런 문제들을 좋아합니다.^^


 


미로찾기와 그림자 잇기도 있어요.

아이가 즐기면서 다양한 영역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7살 놀이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후 주관을 담아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