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만리장성입니다 킨더랜드 픽처북스
이정록 지음, 김유경 그림 / 킨더랜드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어떤 면보다 쫄깃한 면발을 만드는 아빠, 세상 그 누구보다 신속한 배달을 책임지는 엄마, 한글 배우기에 열심인 할머니와 나까지 4명이 한 가족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가족에게 큰 슬픔이 찾아옵니다. 할머니를 떠나보내고 가족은 이제 3명이 되었습니다.




<어서오세요 만리장성입니다>는 영원히 만날 수 없는 곳으로 떠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절절한 슬픔을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한글을 배우던 할머니를 위해 가게 간판을 거꾸로 달고, 할머니의 졸업식을 축하하는 시간과 자리를 마련하는건 어쩌면 할머니를 충분히 애도할 시간, 상실감을 어루만질 시간을 위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 후, 우리에게는 충분히 애도할 시간, 마음 아파할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책을 다 읽고 표지를 다시 보는데 어머니를 생각하는 아들의 마음이 진하게 느껴집니다.

쫄깃한 면발에 뒤집힌 만리장성 간판과 꽃다발을 달고 어디론가 가는 아들의 모습. 하늘에서라도 익숙한 가게 간판을 보고 아들이 준비한 꽃다발을 꼭 받으셨기를 바랍니다.



* 독후활동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중화요리로 차림표를 만들어 봤어요. 아이들은 나중에 중국집에 가게 될 때 꼭 들고 가겠다며 완성된 차림표를 아주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 해당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