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하고 싶은 말
김수민 지음, 히조 그림 / 스튜디오오드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상이 무엇이 되었든 누구든 사랑을 해보고, 아팠던 경험들이 있었을 것이다. 롤러코스터처럼 마음이 아찔했던 경험들도 말이다.

나는 그랬던 경험들을 토대로 내마음을 대변해주는 에세이들을 좋아한다. 공감도 되고, 큰 위로도 되어준다.

오랜연애 끝에 헤어짐은 공허함과 허무함이 제일 컸던것 같다. 마음이 힘들때마다 읽으면서 용기도 얻었다.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러 상황 감정에서 느꼈던 것들을 적은 글들이라 편하게 읽었다.

책읽는게 부담된다는 사람들은 이런 에세이류를 읽는것 강추한다.

놓아주지도, 놓치지도 마

나를 정말 사랑하는구나.

하고 느껴진다면 그를 사랑하세요.

매일 아침에 눈을 뜨면 잘 잤는지,

때가 되면 밥은 먹었는지, 무엇을하는지,

잘 자라는 익숙하지만 따뜻한 인사로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을 만나세요.

사소하지만 따뜻한 사람.

무엇보다 나를 소중히 여기고,

나를 혼자 두지 않는 사람을 만나세요.

자신의 사랑보다 우리의 사랑을 중요시하는 사람이니까요.

이런 사람은 절대 놓아주지도 말고 놓치지도 마세요.

만약 이별을 선택하더라도

나와 함께했던 순간들을 아련함으로 기억하는 사람입니다.

너에게 하고 싶은 말

'나를 사랑한다고 느껴진다면 그를 사랑하세요' 라는 문구가 마음에 와닿았다.

사람마다 관심하는 표현이나 사랑하는 기준은 제각각 다르다. 진실일수도 거짓일 수도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마음에 진정함이 묻어 있다면 다시 한 번 믿고 사랑하고 싶을 것이다.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지 않은 것을 알면서도

애매한 행동들 때문에 포기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는

연락하는 것만 봐도 알 수가 있습니다.

확신이 아닌 애매한 모습만 자꾸 보인다면

인연이 아닌거예요.

너에게 하고 싶은 말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러 상황에서 대변해주듯이 조언해주는 느낌이 좋았다. 난 달콤한 말보다 이런 현실적인 말이 더 좋다.

연애를 하면서 행복하기도 했지만 감정이 힘들고 스트레스 받았던 일도 꽤나 있었다. 읽으면서 충고,조언,위로,행복함을 느낄 수 있어서

재밌게 읽었다.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