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유령의 미스터리 드론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미스터리 수학) 13
정재은 지음, 김현민 그림, 이지연 감수 / 글송이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유령의 드론 수학이라는 책 제목을 보니 수학을 좀 더 재미있게 접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토리텔링의 수학, 드론과 수학이라는 소재가 책을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만드는 거 같았습니다.
 드론 수학은 귀신산 드론 레이싱 경기장에서 드론유령으로 인해 오싹한 사건이 벌어지는데요. 이 드론 유령을 쫓아내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수학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 확률구하는 방법, 백분율 등등이 나옵니다. 이런 내용을 보니 문득 다시 초등학생으로 돌아간 느낌을 받았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수학공부도 다시 해보고 드론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 되어서 책을 더 재밌이고 흥미진진하게 보았던 거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공부와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1석2조가 아니겠습니까? 항상 공식을 외우고 공식에 대입해서 수학을 배우는게 아니라 스토리텔링을 이용하여 이야기로 수학을 배우니 수학이 더 친근해보이고 이해가 더 잘되는 것 같았습니다.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읽으면 참 좋을 거 같습니다.
 윙윙 소리를 내며 저 높은 하늘 위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드론! 1930년도에는 군사용 무인기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후에는 방송촬영, 기상관측, 무인배달, 응급환자 탐지, 취미생활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내용들 또한 이 책한권에 담아있으니 책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책을 보면서 드론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었고 드론을 한 번 날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드론은 과학기술로 만든 줄 알았는데 과학과 수학이 접목되어서 만들어진 산물이라니 신기했습니다. 다음 시리즈도 기대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