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네의 일기 삼성 어린이 세계명작 20
안네 프랑크 지음 / 삼성출판사 / 1998년 2월
평점 :
절판


'안네의 일기'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이라 할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많은 감동을 받게 되었다. 아마 다른 사람들도 나와 비슷한 감동들을 마음속 깊이 받았을 것이다.
유대인들은 왜 핍박을 받으면서 살아야했을까? 나치는 왜 유대인을 못살게 군것이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다.

왜 유대인들을 강제적으로 끔찍한 고문장으로 데려가고 했는지…. 이 책을 읽으면 안네가 너무 안 되어 보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내가 만약 안네였다면 나는 차라리 자살을 했을 것이다. 이런 생활 속에서는 견디기조차 힘들었을 것이다. 안네가 얼마나 고생을 했겠나? 정말 슬프다.

안네의 최후는 정말 안되었다. 보는 이까지 눈물을 흘리게 할 정도였으니.... 내가 만약 전쟁 중에 처해있다면 과연 일기를 꼬박꼬박 쓸 수 있었을까? 나라면 못했을 것이다. 그런이유 때문에 안네를 본받아야 겠다고 생각한다. ^^ 안네의 일기를 읽고 가족의 소중함과 '세계는 평화로워야 된다'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만약에 전쟁이 일어나면 가족의 소중함은 어느 누구도 다 알게 될 것이다. 그만큼 우리는 가족과 함께 생활을 하기에 소중함을 모르는 것이지, 가족의 소중함은 어마어마한 사랑이다. ^^ 나도 이젠 가족을 소중하게 대할 것이다. '안네의 일기'는 이것 외에도 많은 교훈들을 준다. 새삼 감동을 마음 속 깊이 느끼게 된 책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