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그동안 그리스 로마 신화라는 것을 많이 접해보았지만은 전부다 읽는 관문에서는 언제나 고배를 마셔야겠다. 그정도로 나와 신화라는 것은 별 상관이 없는 것으로 알았고 굳이 모른다 하여도 별 지장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사실 지금에서도 그리스 로마 신화라는 것을 모른다고 해서 당장 지금의 나의 생활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사회생활에 지장이 있는 인물로 찍히게 되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오래 전의 이야기인 신화를 통해서 현재를 알고 미래를 알게 도니다는 말이 마음에 들어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기로 결심을 하였다.이 책은 정말 많은 인기를 얻었다. 신화를 책 치고는 드물게 베스트셀러로서 인기를 얻었으니 말이다. 그래서 내가 신화에 대해서 다룬 많은 책들 중에서 이 책을 택하게 되엇는지도 모른다.

이 책에서는 각종 벽화와 석상에 대한 사진을 상당히 비중있게 다루었고 그것이 읽는데 지루함을 덜하게 해준다는 생각이 든다.그리고 이 책에서는 이제까지 우리가 많이 접하였으나 잘 알지 못한 여신드로가 요정같은 것에 대해서 엃힌 이야기를 다룸으로서 하나의 이야기 책처럼 읽을 수 있게 한 것 같다.끝에서 지은이는 독자에게 신화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떠나는 여행의 첫걸음으로 자전거를 선물했고 우리에게 그 자전거를 타는 법을 가르쳐준 뒤 이제는 조금씩 나아가기 시작한 자전거를 뒤에서 배웅하는 것 같다. 아직 신화에 대해서 알기까지는 많은 길이 남았고 그 여행에서는 가다가 넘어질 수도 중도에 포기할 수도 있으나 끝까지 완주하고 그끝에서 우리가 접할수 있는 것에는 각자 독자의 몫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