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시 - 눈을 감으면 다른 세상이 열린다
쓰네카와 고타로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간은 묘한 분위기의 책표지와 일본호러소설 대상수상작이란 글귀를 보고 걱정을 했다.

무서운 이야기는 좀저럼 잘 접하지 못하는 성격이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요괴가 우리 문화와 밀접하지 못해서 인지 무서움 보다는 책을 읽는 내내 안타까움과 슬픔의 감정이 더 컸던것 같다. 물론 접하지 못한 세상에 대한 공포는 있었다.

고도와 야시라는 두 공간은 너무 낯선곳이였지만, 어린 시절 한번쯤은 다른 세상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있는 나로선 호기심이 가득한 공간이기도 했다.

‘바람의 도시’에선 친구에 대한 우정과 연인에 대한 사랑 또한 느낄수 있어서 공포감 속에 존재하는 우정과 사랑 이야기에 읽는 내내 흥미로웠다.

‘야시’에서도 동생 즉 가족에 대한 사랑과 약속을 지켜내는 형의 모습들이 안타깝기도 하고 슬프기도 했다.

내가 저 상황의 주인공 이라면..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든 작품이었다.

저런 상황이 쉽게 주어지진 않겠지만, 나라면 그들처럼 용감했을까 하는 생각도 안할 수가 없었다.

너무 현실만 바라보고 사는 요즘 제3의 세계에 대해 생각해 보게하고 또 읽는 내내 흥미로웠던 이 책을 권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