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네 도시락 레시피 -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228가지 맛있는 선물
박선화 지음 / 책밥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도시락을 싸야 할 때가 있어요. 바로 아이들의 현장체험학습일이 그렇습니다. 흔하지 않으니 좀 더 신경을 써야겠다 싶은 마음이 드는 이유입니다.


며칠 전 첫째가 체험학습을 가게 되었어요. 매번 싸는 김밥말고, 특별한 도시락을 싸주고 싶어서 박선화 작가님의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를 찾게 되었습니다.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228가지 맛있는 선물’이라는 문구에 마음이 빼앗겨 냉큼 책장을 넘겼어요. 228가지 중에 적어도 몇 가지 정도는 따라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결론은 너무나 예뻐서 지금 제 실력으로는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섵부르게 따라하다가는 ‘맛과 멋’ 모두를 보장하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에 있는 메뉴들은 천천히 따라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책에 소개된 도시락 모두가 정성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없더라구요. 따라해 보기까지는 좀더 시간을 두기로 했지만 일단 감탄이 나오는 것은 어쩔 수가 없었어요. 아이들에게 꼭 만들어 주고 싶은 도시락들이었습니다.


박선화 작가님은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분이시더라구요. 9만 팔로워가 인증하는 분인 것을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일본 도쿄에 거주하며 도시락 요리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라고 합니다. 아기 때부터 입이 짧았던 큰아이의 시선을 끌기 위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도시락을 만든지 6년째라고 해요. 보기 좋고, 맛도 좋은 도시락,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엄마표 도시락들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역시 엄마의 노력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는 한끼 도시락, 한입 도시락, 스페셜 도시락으로 나뉘어 있어요. 각각의 챕터에 맞는 도시락들이 소개되는데 작가님의 상상력이 어떻게 도시락으로 표현되는지 볼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책의 초반에는 ‘도시락 조리 도구’, ‘도시락 꾸미기 도구&재료’, ‘도시락 포장 용품’들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멋진 도시락을 쌀 수 있게 도와주는 지원군이에요. 도시락 싸기 초보인 저에게는 신세계가 따로 없었습니다.


이어서 도시락 기초 레시피와 10분 뚝딱 반찬 모음이 나오는데요, 평상시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에도 좋을 정도로 영양가 있고, 만들기 쉬운 것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이것들을 어떻게 잘 조합해서 맛도 좋고, 영양도 있으며 예쁜 도시락을 싸느냐인 것 같아요.


기존에 제품화되어 있는 도시락 틀을 제외하고 작가님의 상상력이 더해져 탄생하는 모양들이 있는데요, 그 중 ‘달걀말이 꽃’을 보고 감탄이 나왔습니다. 꽃 모양의 달걀말이를 이렇게도 만들 수 있구나를 알 수 있어서 재밌기도 했어요.


전체적으로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는 단순히 ‘예쁜 도시락’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소개된 도시락 하나 하나에 가족을 향한 작가님의 마음이 오롯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사랑의 마음이 있어야 가능한 도시락 뿐이라서요. 가족들에게 힘을 주고 싶을 때 살짝 들여다보며 따라해 보고 싶은 책입니다. 빠르지는 않아도 하나씩, 천천히 시도해 보려고 해요. 이런 도시락을 선물 받는다면 말하지 않아도 상대방의 마음을 진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매번 똑같은 김밥 도시락을 벗어나 새로운 것을 도전해 보고 싶고, 가족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싶으신 분들께 <소나네 도시락 레시피>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진심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소나네도시락레시피 #박선화 #책밥 #예쁜도시락 #소나네도시락 #도시락싸는법 #음식레시피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