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 - 경제적 자유로 가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길
보도 섀퍼 지음, 한윤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라는 말은 2019년도에 처음 들은 것 같다. 청울림님의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를 통해 접했고, 블로그를 통한 연수에서도 자주 듣게 되었다. 한동안 돈이 많은 부자가 되는 삶을 최고라고 여겼던 적이 있다. 부자가 되면 행복감도 높아질거라고 생각했다.  

경제적 자유는 달랐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에서 좀더 나아가는 삶이라는 생각이 든다. 부자가 되면 돈 걱정없이 평생 놀기만 하면서 살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다면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들에게 돈은 경제적 부담없이 자신의 꿈을 실현시켜 나가는 수단으로 여겨진다. 


작가 소개>
보도 섀퍼는 독일 최고의 금융전문가에서 세계적인 머니 코치이자 강연가로 25년 넘게 활동하며 수천만 명의 삶을 바꿨다. 26세에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지고 파산하지만 이때 부의 원칙을 가르쳐 준 멘토를 만나게 되고 돈이 불어나는 원리를 깨우쳐 4년 후 30세에 가진 돈의 이자만으로 평생을 영위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이룬다. 

"사람은 누구나 부를 쌓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자신이 직접 깨닫고 경험한 부의 축적 원리를 정리해 강연과 집필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책 이야기>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는 20년 만에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온 스테디셀러다. 책에는 그가 단 4년만에 어떻게 압도적 부를 이루고 원활한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됐는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과 마인드가 담겨 있다. 또한 보도 섀퍼가 직접 만들어 제안하는 자산을 증식시키는 공식이 소개된다. 12가지 부의 원칙과 수입을 불리는 15가지 계명을 전한다. 

개정증보판에는 보도 섀퍼가 그동안 더욱 발전시켜온 돈을 버는 기술적인 조언과 진정한 성공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가 더해진다.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는 목차에 들어가기에 앞서 ‘지금 나의 소득은 어떤 상태인가’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먼저 제공한다. 단순히 자산이 얼마인가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기 보다는 ‘나’ 자신에 대해 깊이있는 대화를 할 수 있다.

1. 당신이 어느 분야의 전문가인지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는가?
2. 당신의 장점은 무엇인가? 다른 사람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3. 당신의 소득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당신은 자신의 가치만큼 돈을 번다고 생각하는가?
4.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일을 해야만 돈을 번다. 당신은 한 가지 일로 장기간 돈을 버는 방법을 찾았는가?
5. 일하지 않아도 생기는 수입은 총소득의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가?

이외에도 총 28가지의 질문과 체크리스트는 ‘나’ 와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첫 번째 질문부터 말문이 막혔다. 2019년도부터 찾으려고 했지만 여전히 방황하고 있는 질문이기 때문이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돈을 버는 방법을 알아야 하지만 그 중심에 ’나 자신‘이 있어야 함을 깨닫게 되는 질문이 되었다. 남들이 알고 있는 직업으로 결정되는 정체성 이외에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싶다. 

내가 제일 잘하고, 즐겁게 하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역을 찾는 중이다. 적성을 찾았을 때 그것은 자연스럽게 경제적 자유와도 연결될 거라고 본다.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는 충분히 그럴 수 있음을 여러 사례를 통해서 알려준다. 때로는 막연한 불안감을 안겨주는 선택인 것만 같지만 그 안에서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물론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그가 알려주는 방법을 지식에 머물게 할 것인가 실천으로 옮길 것인가는 오로지 독자 자신에게 달려있다. 이를 위해서는 진짜 '나'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필요함을 알려준다. 

돈을 버는 것을 게임으로 바라볼 때, 게임에 규칙이 있듯이 돈을 벌기 위한 규칙도 있다. 새로운 규칙을 가장 먼저 습득하는 자만이 부자의 대열에 올라탈 수 있다.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가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한다. 저자의 경험으로 빠르게 그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보도 섀퍼는 묻는다. 

"당신은 아직도 일한 만큼만 버는가?"

진정한 부자는 같은 시간을 일하고도 더 많은 효율을 올리거나 더 적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이전보다 나은 소득을 얻을 때 이루는 것이다. 부디 높은 소득을 위해서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모두 쏟아붓지 않기를 보도 섀퍼는 바란다. 책에서 제공하는 체크리스트와 보도 섀퍼의 경험담 그리고 그만의 돈을 버는 규칙을 진심으로 대하고 실천한다면 이전보다는 빠른 시간 안에 자신이 원하는 부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돈을 버는 것의 진짜 의미와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께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를 추천하고 싶다. 20년 이상 전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개정증보판으로 나올 수 있었다는 것 만으로도 책이 가진 가치를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진심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보도섀퍼부의레버리지 #보도섀퍼 #비즈니스북스 #경제적자유 #부자되는법 #밀리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