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을 뛰어넘는 그릿의 힘 - 어린이를 위한 그릿 워크북
엘리사 네볼신 지음, 정미현 옮김, 주디스 S. 벡 서문 / 이너북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재능을 뛰어넘는 그릿의 힘>은 어린이를 독자층으로 구성한 책이예요. 아이들이 직접 질문을 읽고, 그에 대한 답을 찾아가게 되어 있어요.

책에 대한 설명을 '부모님'과 '어린이' 모두에게 하고 있어요. 28개의 워크지로 구성되었는데, '그릿'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연습1이 진행됩니다.

체력 키우기, 관점 유지하기, 낙관적인 사고하기, 문제 해결하기, 변화에 대처하기, 유연성 훈련하기, 자기 목소리 내기, 좋은 관계 구축하기, 기타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요.

아이 혼자서 책을 활용해도 되고, 부모님과 함께 연습해 봐도 괜찮다고 합니다.

28개의 워크지는 각자 관련있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그릿'을 소개하는 연습1에서는 시윤이가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아이들에게 '그릿'의 정의를 딱딱하게 알려주기 보다는 또래 친구의 이야기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알아두기] - [연습하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워크북이라기 보다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한 수준의 내용이라고 생각해요.

한 단계씩 연습이 진행될수록 다양한 형태의 워크지가 제공됩니다. 그림이나 표, 설문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내용을 설명해줍니다.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그릿'을 배워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마지막으로 '그릿 수료증'이 제시되면서 28개의 워크지를 성실하게 완성한 아이들에게 성취감과 뿌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재능을 뛰어넘는 그릿의 힘>은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의 어린이라면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는 워크북이에요. '그릿'은 연습되고, 성장시킬 수 있다는 전제하에 28개의 워크지를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형식의 워크북이기에 지루함없이 참여할 수 있어요.

만약 초등학교 저학년의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자녀들과 함께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부모님께서 내용을 설명해 주시고, 자녀의 나이에 맞게 수준을 조정해서 이야기를 나눈다면 나이와 상관없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거예요.

'그릿'은 모든 긍정적인 성장의 바탕이 됩니다. 끝까지 해낼 수 있다는 믿음,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아이 마음에 간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진정으로 아이들의 회복탄력성과 끈기, 성장형 사고 방식을 기르도록 도와주고 싶은 부모님이라면 <재능을 뛰어넘는 그릿의 힘>을 함께 해보시길 권해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